딱 1분만 읽어봐
1분만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하루 24시간은 똑같은데, 모든 것들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는 느낌이에요.

뭔가 궁금하다 싶으면 단숨에 클릭!

바쁜 현대인을 위한 초간단 교양지식을 건네는 유튜브 채널 "1분만"을 아시나요?

굉장히 인기 있는 채널이에요. 첫 영상을 업로드한 이후 만 2년 만에 9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면서 유튜브 코리아 선정 2021년 급성장 크리에이터 1위, 2021 청소년이 선정한 베스트 유튜브 채널로 선정되었어요. 웬만한 청소년들은 다 알고, 좋아하는 채널이에요. 재미있고 신기한 세상 소식을 1분의 영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아무리 바빠도 시간 없어서 못 본다는 핑계를 원천 차단하네요. 무엇보다도 흥미로운 내용들이라서 자발적으로 클릭하게 되는 영상들이에요. 틈틈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엔 "1분만"이 최고인 것 같아요.

《딱 1분만 읽어봐》 은 "1분만"을 차곡차곡 모아 완성된 책이에요.

이 책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골라 읽을 수 있다는 거예요. 평소에 책을 자주 읽는 편이 아니라면 책 읽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 책은 딱 1분만 집중해서 읽으면 돼요. 첫 장부터 순서대로 쭉 읽어나가는 방식 대신에 목차를 보고 궁금한 내용을 골라 읽으면 훨씬 재미있어요.

하루 중 1분이라는 시간은 너무 짧아서 뭘 하기엔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그 1분을 꽤나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영상으로 보는 "1분만"의 내용과 동일한데, 제 경우는 글로 읽는 지식이 좀더 집중이 되고 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아요. 사실 누구라도 "1분만"이 알려주는 지식은 기억하지 않는 게 더 어려울 거예요. 엉뚱한 호기심과 지적 욕구를 채워주는 신박한 내용이라서 전부 재미있어요.

이 책에는 모두 155개의 궁금증과 그 해답이 나와 있어요. 단순히 지식만을 전달했다면 꽤나 지루했을 텐데, 시시콜콜 일상의 호기심을 풀어주는 이야기를 들려주니 신기하고 놀랍네요. 평소에 궁금해도 그냥 넘겨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1분만" 덕분에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고, 더 나아가 호기심을 키우고 생각을 넓혀가는 계기가 되었네요. 세상에 쓸모 없는 호기심은 없는 것 같아요. 어떤 호기심이든지 기꺼이 탐구하다 보면 그 과정을 즐길 수 있어요. 과학적 탐구 생활의 첫 걸음은 "딱 1분만 읽어봐"를 읽어보는 거예요. 그러고 나면 정말 궁금한 것들이 많아질 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