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일상 표현의 영어 거의 모든 시리즈
케빈 강.해나 변 지음 / 사람in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의 모든 일상 표현의 영어》 는 실용적인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는 교재예요.

제목에 나와 있듯이, 이 책에 들어 있는 영어는 우리의 일상에 관한 거의 모든 표현들이라서 굉장히 유용해요.

이 책은 아침에 눈을 뜨는 장면부터 시작하고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보통의 사람들이 하는 일상의 행동과 상태를 영어로 표현하고 있어요. 청소, 빨래와 같은 집안 일, 이동 수단인 버스와 지하철, 택시, 운전과 차량 관리, 장소별로 나누어 카페, 편의점, 서점, 학교생활, 직장생활, 병원, 은행에서 사용하는 표현, 그리고 쇼핑, 운동, 레저 등 다양한 활동, 자기 관리를 위한 장소와 이미지 관리, 사랑, 행사, 귀가 후 활동, 주말과 휴일에 하는 캠핑 & 피크닉, 나들이, 외식, 종교 활동, 여행까지 일상적인 활동과 관련된 거의 모든 표현이 나와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포스터 그림처럼 묘사된 그림들을 보고 있으면 영어 표현과 찰떡이라서 이미지 연상이 되는 것 같아요.

본문의 영어 표현 아래에는 그 표현이 들어간 문장이 나와 있어서 영어회화뿐 아니라 작문 실력을 키우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리에게 익숙한 일상의 영어 표현을 배우는 교재라서 좀더 집중이 되고, 바로 써먹을 수 있어서 자신감도 커지는 느낌이에요. 영어와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재미있는 교재예요. 워낙 분류가 잘 되어 있어서 자신이 궁금한 부분을 바로 찾아보기가 편리한 것도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무엇이든 꾸준히 하려면 재미가 있고 즐거워야 하는데, 이 교재는 색다른 재미를 알게 해준 것 같아요. 이럴 땐 이런 표현을 쓰는구나, 하나씩 알아가는 맛이랄까요. 배움을 지속할 수 있는 확실한 강점이 있어요. 전체 내용을 살펴보고 어느 정도 학습을 한 상태라면 맨 뒤에 있는 인덱스의 한글 부분을 보면서 영어 표현을 해보고, 반대로 영어 부분을 보면서 우리말 표현을 말하는 연습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험을 위한 교재는 아니지만 스스로 테스트를 해보면 얼만큼 성장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나름의 보람을 찾을 수 있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