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 구글, 아마존에서 일하며 배운 일과 삶의 성공 마인드셋
앤 하이엇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지금 나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는 실리콘밸리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이에요.
저자 앤 하이엇은 20년간 실리콘밸리에서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와 구글의 에릭 슈밋, 마리사 메이어와 2000년대 혁신의 초장기부터 전성기를 시절을 함께한 인물이라고 해요. 이 책은 저자가 세계 최고의 CEO들과 일하며 배운 일과 삶의 성공 마인드셋이 담겨 있어요.
우선 저자는 우리에게 묻고 있어요. 당신은 삶의 주인공으로 살고 있는가.
굉장히 가슴을 세게 치는, 아찔한 질문이에요. 선뜻 답할 수 없다면 이 책을 읽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진짜 성공 스토리는 지금부터 시작이니까요. 이 책에는 현재 자신이 속한 집단이나 조직에서 어떻게 기회를 만들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자신의 삶과 운명의 주도권을 쥘 수 있는 도구가 무엇이며, 이를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확실한 전략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저자가 설명하는 성공 마인드셋에 집중한다면 단순히 수행하는 것 이상의 의미와 만족감을 찾을 수 있어요. 중요한 건 자신의 가치를 확인하고 세상에 펼쳐보이는 거예요. 본인의 리더십의 강점을 깨닫고, 그 가치를 프로젝트와 일치하여 성장해가는 과정을 배운다면 커리어에 더욱 힘을 얻고 분명한 방향성을 보일 거예요. 대부분 실패를 겪으면 좌절하거나 포기하기 쉬운데, 그 고비를 극복할 수 있어야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어요. 인생의 터닝 포인트를 원한다면 자신의 안전지대 밖으로 나가는 용기가 필요해요. 작게 시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가 곧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대단한 성공을 달성하는 비결이며, 이것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첫발을 내딛는 거예요. 저자는 작은 시도가 성공의 연료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우리가 배워온 것들과는 사뭇 달랐어요. 꿈이 아닌 안전한 길로 가라는 조언을 많이 들었는데, 앤 하이엇은 안전지대에서 탈출할 결심을 하고, 낯선 경험을 기꺼이 즐기라고 이야기하네요. 순수한 열정을 따라 충실히 일한 덕분에 경제적 이익뿐 아니라 놀라운 발전과 행복을 얻은 저자라서 가능한 현실 조언인 것 같아요. 이미 능숙해진 안전한 역할에서 벗어나야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할 수 있고 더 큰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어요. 구글과 아마존에서 일하면서 어떻게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는지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본인을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만드는 세 가지 전략은 커리어의 도미노 효과를 만들 것, 대담하게 꿈꾸고 겸손하게 나아갈 것, 자신의 네트워크에 투자할 것이라고 해요. 각 장마다 소개된 실전 전략도 훌륭하지만 성공한 삶을 위한 여덟 가지 깨달음이 크게 와닿네요. 지금 자신에게 모든 것을 걸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