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7대 3의 법칙 채소·과일식 - 단순하면서 자연스러운 가장 효과적인 식단, 1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조승우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확찐자들이 많아졌다지요.

단순히 체중이 늘어난 것도 신경쓰이지만 그보다는 몸이 경고를 보내는 적신호라는 게 문제인 것 같아요.

건강과 다이어트 정보는 넘쳐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아요. 단기간에 살이 빠진다고 소문난 건강기능식품도 나중에 보면 과대광고인 경우가 있더라고요. 아무런 노력 없이 알약 몇 알로 살이 빠진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일이죠. 그래서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을 위한 식단을 바르게 알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잡는 채소 · 과일식》 은 평생 건강을 유지해나갈 수 있는 채소, 과일식에 관한 책이에요.

저자는 약학대학에서 한약학을 전공한 한약사라고 해요. 그 전에 경영대를 졸업하여 사업을 하던 중 건강악화로 모든 것을 중단하면서 몸과 질병에 관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수년 간의 임상경험을 통해 약은 평생 먹는 것이 아니며 약을 먹지 않게 해주는 것이 진정한 약사임을 깨달았다는 저자는 현재 한약 전문 약국인 예방원 한약국을 운영하며 상담과 강연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나누고 있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만의 심각성을 인지하면서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정확하게는 평생 할 수 있는 올바른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가공된 기능식품과 약을 찾는 거예요.

일단 이 책의 핵심은 건강을 회복하고 평생 유지해나갈 수 있는 방법은 채소 · 과일식이라는 거예요. 막연하게 몸에 좋겠거니 짐작하는 수준이 아니라 지금까지 연구를 통해 확인된 내용들을 아는 것이 시작인 것 같아요. 스스로 채소와 과일식을 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해야 꾸준히 실전할 수 있으니까요. 채소와 과일식을 잘하기 위해 알아야 할 지식들과 구체적인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언제부턴가 육식과 가공식품 섭취가 늘어나면서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되었고, 이러한 만성질환에서 벗어나려면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통해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해요. 위장에서 30분만 머무르며 소화 에너지가 가장 적게 드는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야 몸의 자연치유력을 회복해 건강해질 수 있어요. 괜히 이것저것 영양제를 먹을 게 아니라 채소와 과일만 잘 챙겨먹으라는 거예요.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책에 나온 실전 케이스를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들이 무엇인지, 반대로 꼭 피해야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네요. 기본적으로 누구나 다 아는 다이어트 비법은 식단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인데, 이 책을 통해 알고 있는 건강 상식이 맞는지, 잘못된 건 없는지를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딱 하나만 소개하자면, 가장 쉽게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아침식사를 과일 또는 과일 주스만 먹는 거예요. 그 외에 효과적인 실천법은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