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쉬운 영문법 - 궁금증이 싹! 풀리는
윤여홍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2년 10월
평점 :
영문법 때문에 머리가 지끈지끈,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나왔어요.
공부하다가 막히면 어떻게든 이해하고 넘어가야지, 무조건 외운다고 해결되지는 않더라 고요.
《궁금증이 싹! 풀리는 세상 쉬운 영문법》 은 단순 암기가 아닌 문법의 원리로 이해할 수 있는 교재예요.
이 책의 특징은 문법의 내용들을 왜냐고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궁금증을 유발하는 질문 자체가 신선한 것 같아요.
뭐든 처음 배울 때는 궁금하기 마련인데, 유독 영어는 외워야 하는 암기 과목으로만 여겨서 배워가는 재미를 느낄 틈이 없었던 것 같아요.
기존의 문법책에서 주어와 동사는 수 일치를 해야 한다는 내용과 함께 주어가 3인칭 단수일 때 동사에 s를 붙이라고 배웠을 거예요. 지금까지 수 일치를 해야 한다는 건 배워서 아는데, 수 일치를 왜 하는지를 생각해본 적은 없어요. 책에 나온 예시 문장을 보면 수 일치를 통해 주어와 동사를 구분할 수 있고, 현재시제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게 바로 수 일치를 하는 이유인 거예요.
영문법을 열두 가지 궁금증으로 나누어 차근차근 알기 쉽게 설명해주니 막혔던 부분들이 시원하게 뚫리는 것 같아요.
'School'은 학교일까요, 문장의 5형식을 꼭 공부해야 할까요, 어려운 전치사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영어의 명사는 왜 세는 걸까요, 동사에 to 나 -ing 는 왜 붙이는 걸까요, 과거분사(p.p)가 도대체 뭘까요, who/ that / whom 그리고 because 는 왜 필요할까요, 영어의 시제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have+p.p/ be -ing 는 왜 쓰는 걸까요, 조동사는 언제 쓸까요, 영어에서 도치는 왜 중요할까요, 비교는 어떻게 할까요.
궁금증에 대한 해설뿐 아니라 practice 연습문제를 풀면서 배운 내용의 이해를 돕고 있어요. 더 친절한 윤쌤의 보충설명까지 나와 있어서 스스로 공부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각 장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유튜브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저자인 윤쌤은 2010년부터 지금까지 영문법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해야 더 쉽고 재미있는 영문법을 알려 줄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고 해요. 그래서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힘들어하고 이해하지 못한 영역들 위주로 궁금증을 즐겁게 해결해주는 교재를 만들었다고 해요. 공부가 재미있기는 힘들지만 일단 궁금증을 유발하는 방식이 새로워서 집중할 수 있는 교재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