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2223개 스팟을 담은, 모바일시대 소장하면 좋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2022-2023 개정증보판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디로 놀러 갈까, 라고 하면 대부분 스마트폰을 검색할 거예요.

인터넷에는 수많은 여행 정보와 후기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고르는 건 전혀 어렵지 않아요. 다만 하나만 빠졌을 뿐.

타블라라사에서 출간되는 여행가이드북은 특별한 것 같아요. 여행에 관한 아날로그 감성이 듬뿍 담겨 있는 책과 지도, 이것만으로도 색다른 여행을 즐길 수 있거든요. 원래 여행을 떠나는 이유가 일상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니까, 여행 기간만큼은 스마트폰 대신 여행가이드북과 함께 하면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에 출간된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2022-2023 개정증보판은 최신 국내 여행정보와 마흔여덟 개 지도가 담겨 있어요.

우리가 여행가이드북을 봐야 하는 이유는 간단해요. 여행 계획을 빠르고 정확하게 세울 수 있고, 여행 중에도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는 점.

국내 여행을 자동차로 계획하고 있다면,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한 권만 챙기면 될 것 같아요. 책 속에 우리나라 지도 행정구역마다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어서 가고 싶은 여행지를 고르고 해당 페이지를 펼쳐보면 돼요. 각 지역마다 추천 장소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로 나뉘어 핵심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저자가 알려주는 가이드북 사용법은 다음과 같아요. "고르고 → 체크하고 → 지도위 확인 → 동선확인 → 핫스팟 확인"

주말에 단풍 구경을 가고 싶다면 전국 어디든지 원하는 지역을 먼저 선택한 다음, '꽃 여행지' 편을 펼쳐보면 맞춤 여행지를 찾을 수 있어요. 주변에 다양한 핫플레이스 정보가 나와 있어서 취향에 따라 나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한눈에 쫙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마음에 들어요. 지역마다 세부적으로 표시된 지도는 정말 요긴한 것 같아요. 내비게이션과는 비교할 수 없는, 지도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어디를 가야하는지를 알고, 그곳에 도착했을 때,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무엇을 보고, 어떻게 놀 것인가를 바로 파악할 수 있거든요. 저마다 여행을 계획할 때,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활용한다면 색다른 여행 주제를 정해서 재미있게 보낼 수 있어요.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식도락 여행도 좋고, 역사적인 장소를 찾아가는 역사 탐방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새삼 이 책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가볼 만한 곳이 정말 많다고 느꼈어요. 사계절 방방곡곡 여행을 떠나봐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