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일상에서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하지만 업무 환경에서 잘 활용하는 건 좀 다른 것 같아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때는 모르다가 하드웨어든 소프트웨어든 문제가 발생하면 그제야 실력을 확인하게 되네요.
《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은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 활용법을 다룬 책이에요.
이 책에 소개된 101가지 컴퓨터 활용 비법은 알아두면 쓸모 있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꿀팁이라서 늘 컴퓨터 옆에 두고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수시로 펼쳐보면 될 것 같아요. 키보드 단축키는 이제껏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했던 기능인데,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빠르게 캡처하기, 여러 작업 창을 보기 좋게 정렬하기, 마우스 휠로 화면 크기를 확대/축소하기, 빠른 입력을 돕는 Tab키, 웹브라우저에서 새 탭을 빠르게 열고 이동하기, 기록을 남기지 않고 웹브라우저 사용하기, 이전에 복사했던 데이터를 다시 붙여넣기 등 자주 쓰는 기능을 기억해둬야겠어요. 사실 꼭 외우지 않아도 책 뒤에 깔끔하게 한 장으로 정리된 단축키 모음이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활용할 수 있어요.
윈도우 기본 기능들과 문서 작업을 위한 MS 오피스/ 한글 사용법, 유용한 프로그램들의 활용법을 하나씩 알아가면서 살짝 놀랐어요. 진작에 알았더라면 훨씬 편리하고 능숙하게 작업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윈도우 설치나 컴퓨터 설정은 주변에 컴퓨터를 잘하는 사람에게 부탁했던 것들인데 책에 나온 설명만으로도 충분히 혼자 할 수 있겠더라고요. 각종 컴퓨터 문제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스마트폰을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진짜 꿀팁이에요. 스마트폰으로 전자문서에 서명하고, PC 없이 스마트폰에서 문서 인쇄하고, 스캐너 없이 스마트폰으로 문서 스캔하기, 팩스 없이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고 받기, 사진촬영만으로 쉽게 명함 관리하기, 다이어리 없이 스마트폰으로 일정 관리하기, 잃어버린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찾고 제어하기 등은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업무와 개인적인 일정 모두에 도움이 되는 활용법이네요.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주는 컴퓨터 활용서인 것 같아요. 곁에 둬야 할 책들 중 한 권으로 추천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