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 대학 교수마저 그만두고 파이어족이 된 경영학 박사의
최성락 지음 / 월요일의꿈 / 2022년 9월
평점 :
책을 읽으면 인생이 바뀔까요.
이 질문의 답은 각자 자신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해요. 독서 행위는 개인적인 영역이라서 그 영향도 오로지 본인만 알 수 있으니까요.
《부를 부르는 50억 독서법》 은 저자가 경험한 책의 힘을 다룬 책이에요. 얼마 전까지 교수였던 저자는 투자 활동으로 순자산 50억을 만들어 파이어족이 되었는데, 이는 '책 읽기의 힘' 덕분이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자기를 변화시키는 최고의 방법으로 독서를 꼽고 있어요.
이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책이 어떻게 저자의 삶에 변화를 주었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나이 마흔에 변화를 시도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던 건 자기계발서와 투자 관련 책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골고루 읽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책을 읽기만 한 것이 아니라 2013년부터 올해 초까지 총 열다섯 권의 책을 출간했는데, 그 주제도 전공 분야인 학술서 외에 자기계발, 투자 관련서, 역사 관련서, 경제 경영 관련서, 사회분야로 광범위해요. 책 쓰기는 책 읽기에 비례한다고, 책을 많이 읽은 만큼 집필할 힘이 생겼다고 해요. 사실 책 읽기 덕분에 투자에 성공해 돈을 벌고, 책을 쓸 수 있었다는 점이 놀라운 부분이라서 방법적인 면에 초점을 둘 수 있는데, 정작 중요한 건 책 읽기의 힘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인 것 같아요.
사람들은 책을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책 읽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알고 있어요. 그러나 아무리 독서의 장점을 안다고 해도 실제로 읽지 않는다면 독서법에 관한 설명은 무의미할 거예요.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독자들을 향해 강력한 제안을 하고 있어요. 책을 꾸준히 읽으면 인생이 변한다고, 더 나은 인생을 살 수 있으니, 꼭 책을 읽으라고 말이에요. 독서를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는 것이 첫 번째 도전인 것 같아요. 마음을 먹어야 그 다음 단계를 밟을 수 있고, 여기에 나온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과 독서법을 적용할 수 있어요. 인생을 바꾸는 책 읽기의 힘, 직접 해봐야만 확인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