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저트 - 전통과 현대를 품은 트렌디 한식 디저트
정운경.김정희.이수연 지음 / 북앤미디어디엔터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가 바뀌었다는 것을 "K"라는 단어로 체감하고 있어요.

일시적인 유행인 줄 알았던 한류가 어느덧 대세가 되어 세계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네요.

《K- 디저트》 는 전통과 현대를 품은 트렌디 한식 디저트 책이에요.

당연히 우리에게 익숙한 한식이라고 여겼는데, 한식 디저트는 좀 다른 것 같아요. 쿠키와 빵, 과자가 아닌 떡과 한과를 비롯한 전통 디저트는 일상에서 좀 멀어져 있었네요. 이 책을 보면서 새삼 우리만의 주전부리가 얼마나 다양하고 맛깔스러운지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책의 구성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준비 과정과 디저트 레시피가 나와 있어요. 여러 가지 도구들을 하나씩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가장 중요한 재료에 관한 내용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한식 디저트인 '떡'은 기본을 아는 것이 중요해요. 떡 만들기의 기본 상식은 쌀가루를 다루고, 어떻게 재료의 양을 조합하여 찜기를 사용하여 조리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로 생각하면 단순하지만 그 과정 속에 담긴 정성을 떠올리면 특별하게 느껴져요.

백설기, 칙피찰떡, 무화과약식, 단호박꿀설기 등 다양한 종류의 떡과 강정, 약과는 재료만 봐도 그 맛을 상상할 수 있지만 책에 나온 레시피대로 직접 만들어보는 건 뭔가 색다른 도전이 될 것 같아요. 계절별로 제철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면 좋을 디저트라서 특별한 날을 위한 요리로 준비하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굉장히 고급스럽고 멋진 디저트, 무엇보다도 우리 한식 디저트에 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네요.

이 책을 완성한 작가들은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주전부리 안내서이자 세계인의 디저트 안내서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는데, 왠지 현실에서 가능할 것 같아요. 우리의 재료로 만든 최고의 디저트, 그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책이었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