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툰 1 : 새콤달콤 설렘썰 모음집 - 유튜브 애니메이션 코믹스 체리툰 1
대원키즈 편집부 지음 / 대원키즈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와, 체리툰이다!!!

완전 초인기 유튜브 영상툰 체리툰이 만화책으로 출간되었어요.

주인공 남체리는 열다섯 살 중학생이에요. 성적은 중하위권에 운동 신경은 둔하지만 성격과 사교성이 좋아 친구들에게 인기 만점인 친구예요.

1권은 새콤달콤 설렘썰 모음집이에요. 분홍색 표지에서 전해지는 핑크러브, 핫 뜨거워라~

모두 아홉 편의 썰을 소개하는데 각 이야기마다 LOVE 심리 노트를 통해 사랑이라는 감정 심리를 배울 수 있어요.

10년 만에 빚 갚은 동창생 썰은 뚫어지게 자신을 쳐다보는 눈빛에 숨겨진 심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세상에 눈빛만 보고 마음을 척척 알아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어요. 호감의 표시인지 비호감의 경고인지는 정확한 검증이 필요해요. 결정적인 말과 행동이 나와야 마음을 읽을 수 있다고요.

전교 1등 설렘 썰은 그야말로 두근두근 설레는 체리의 마음을 엿볼 수 있어요. 어떤 사람의 한 가지 장점만 보고, 장점과 전혀 상관 없는 다른 점도 좋게 평가하는 것을 후광 효과라고 해요. 전교 1등 지원이처럼 얼굴도 잘 생기고 성격도 좋다면 반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외모가 주는 후광 효과는 다수에게 적용되는 대표적인 심리 특징이라서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콩깍지가 씌었다면 단점은 보이지 않거든요. 금사빠 남체리가 지원이에게 푹 빠진 이야기예요.

남친과 나 사이에 끼어드는 친구 썰은 어른들의 사랑과 전쟁 축소판 같아요. 헉, 마지막 장면은 충격적이네요. 일진과의 설렘 썰은 까칠하지만 속은 따뜻한 남자 주인공이 나오는 드라마 한 편을 본 것 같아요. 남사친에게 설레버린 썰은 친구 사이였던 지우와 수찬이가 사귀게 된 이야기예요. 자주 보면 정든다는 단순 노출 효과의 예시라고 볼 수 있어요. 안약 넣다 실명할 뻔한 썰은 썸남에게 잘 보이고 싶은 욕망이 빚어낸 사건이에요. 아무리 예뻐보이고 싶어도 위험한 건 절대 NO! 같은 사람과 결혼식을 두 번 한 썰은 약간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예요.

남친에게 꼬리치는 언니 썰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꼭 등장하는 불여우 같은 캐릭터의 전형을 보여주는 내용이에요. 만약 여기에 넘어가는 남자라면 볼 것도 없다고요. 귀신의 집 설렘 썰은 체리가 직접 겪었던 이야기인데 데이트를 할 때 적용할 수 있는 흔들다리 효과를 알려주네요. 가슴이 두근두근 뛰는 게 무서워서인지 좋아서 떨리는 건지 우리 뇌는 똑같이 여긴대요. 무엇이든 설레게 만들면 기분 좋잖아요. 바로 체리툰처럼 말이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알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