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시크릿> 책을 읽는 동안 가슴이 벅찼어요. ‘바로 이것이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제가 몇 달 전에 힘든 때가 있었어요. 우연히 성경을 펼치는데 눈에 확 띄는 글귀가 있었어요. “ …너희가 기도할 때에 믿고 청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받을 것이다…”
믿고 청하면 다 받는다는데 왜 혼자서 걱정하고 괴로워하는가를 반성하며 마음을 다스렸네요. 그런데 바로 이 책에서도 이 글이 적혀 있더군요. 꼭 종교적인 믿음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생각이 우리 자신을 이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지요. 그 보석 같은 진리를 알면서도 우리가 성공할 수 없었던 이유는 뭘까요? 말로는 성공하고 싶다고 말하면서 내가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없었어요. 뭔가 핑계를 대고 불평을 하면서 성공을 피하고 있었던 거에요.
여기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상황을 끌어당기니까 그런 생각은 바로 끊어야 해요. 대신에 기대하고 원하는 것을 구하고 믿고 받으면 되는 거에요.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의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현재 상황에 감사할 줄 알아야지요. 성공의 비밀은 바로 ‘지금’ 행복과 기쁨을 느끼라는 거에요. 모든 우주가 내 안에 있다는 것을 느끼면 우리는 모든 분야에서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고 경험할 수 있어요. 정말로 이 책을 읽으면서 내면에서 설레고 기쁜 에너지가 솟는 걸 느꼈어요.
이 책의 저자가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려준 이유는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기 때문이죠. 긍정의 힘은 놀라워요. 나누고 베풀수록 더욱 풍요로워지니까요. 이제껏 저도 부자를 왜곡된 시선으로 봤는데 그것이 저를 부자가 될 수 없도록 만들었어요. 제가 본 부자는 진정한 부자가 아니라 돈이 조금 많은 사람이었어요. 돈으로는 행복을 살 수 없지만 행복한 사람은 부자가 된다는 걸 알았어요. 책을 읽는 내내 벅찬 가슴을 이미 주변 사람들에게 전했어요. ‘비밀’을 알았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이죠. 우리 모두 행복을 느끼며 살아요. 좋은 세상, 행복한 나는 바로 내가 만드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