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하기 좋은 날 - 빨래 고민 끝! 만능 홈세탁 교과서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세탁하기좋은날TV 지음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탁하기 좋은 날》은 30년 내공 세탁 전문가가 알려주는 홈세탁 교과서예요.

매일 세탁기를 돌리지만 잘 안빠진 얼룩 때문에 세탁소를 찾을 때가 종종 있어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얼룩 제거제를 사용해봤는데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아서 반쯤 포기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유레카를 외쳤네요.

책 내용은 유튜브 채널 <세탁하기좋은날TV>에서 영상으로 만날 수 있어요. 와우, 이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집에서 따라하는 셀프세탁과 다림질 노하우를 공개하셨네요.

영상으로도 배울 수 있지만 더 궁금한 부분이나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은 책으로 보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인 것 같아요. 필요한 내용을 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

일단 홈세탁을 위한 도구와 재료부터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어요. 세탁 세제, 표백제는 기성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추가해야 할 재료가 있어요. 과탄산나트륨, 과산화수소, 베이킹소다, 구연산, 에탄올, 천일염 등등. 의류의 원단, 색감에 따라 분류하고 의류 상태에 맞는 세제를 골라 사용하면 새옷처럼 세탁할 수 있어요.

옷 색깔을 잘 지키려면 이염 없이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면, 실크, 나일론은 다른 섬유에 비해 이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서 세탁해야 하는데, 특히 나일론은 한번 이염이 되면 복원이 어렵다고 하니 미리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여름철에는 형광 색 옷을 많이 입는데, 세탁할 때 표백제를 사용하면 형광 고유의 색이 빠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꿀팁으로 만능 얼룩 제거제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소독용 에탄올 83% 과 주방세제를 3:1 비율로 빈 분무기에 담아 섞어주면 돼요. 볼펜, 화장품, 립스틱 얼룩, 라면 국물 등 오염 부위에 뿌리고 잘 흡수되도록 두드려준 다음에 손으로 비벼서 마찰을 주어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옷 세탁법 외에도 신발, 침구, 인형 세탁법, 옷 관리와 보관법, 드럼 세탁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법 등 쓸모 있는 정보들이 알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어요.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웬만한 얼룩은 다 뺄 수 있고, 옷을 망칠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어요. 세탁 고수의 특급 비법서 덕분에 햇볕 좋은 4월, 매일 상쾌하게 세탁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