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아프리카에서 지식창업으로 성공했다
조경진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12월
평점 :
창업이라는 주제는 익숙하지만 아프리카와의 조합은 전혀 상상도 못했어요.
《나는 아프리카에서 지식창업으로 성공했다》는 아프리카 모잠비크에서 이룬 지식창업에 관한 책이에요.
저자는 남편이 아프리카 모잠비크에 발령을 받아 온가족이 아프리카로 떠나게 되었다고 해요. 처음엔 현지 적응에 신경쓰며 지냈는데 코로나 이후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고 해요. 코로나로 인해 학교를 가지 못하고 집에만 있는 아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점점 가족 간에 문제가 생겼고,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강의가 무엇일지를 생각하다가 미국에서는 일상이 된 온라인 베이비시터가 떠올랐대요. 그래서 미국의 온라인 베이비시터 업체와 계약했고, 일상이 힘겨운 사람들에게 필요한 온라인 강의 비즈니스를 통해 지식창업을 하게 된 거예요.
누군가의 성공담을 볼 때마다 불쑥 부정적인 생각들이 튀어나올 때가 있어요. '그 사람이 원래 능력이 있어서 성공한 거지, 아무나 도전해서 가능한 일이겠어?'라고 말이죠.
그런데 이 책에서는 성공을 가로막는 마음속 장애물을 언급하면서, 미리 알고 시작하라고 조언하고 있어요. 마음속 장애물에는 두려움, 능력에 한계 두기, 인맥의 부재, 완벽주의가 있으며,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어요. 사실 어떤 순간이든 마음속 장애물이 없는 시기는 없기 때문에 완벽한 때를 기다리지 말고 지식창업을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을 때 바로 도전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책은 구체적인 지식창업의 길로 안내하고 있어요. 온라인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온라인 코스 만들기, 지치지 않고 SNS 마케팅하는 방법, 6가지 수익화 모델, 6주만에 수익내기 프로젝트까지 단계별 가이드를 해주고 있어요. 지식창업으로 성공하는 최고의 방법은 도전이었네요. 저자의 이야기를 보면서 새삼 뻔한 명언이 확실한 긍정 선언으로 느껴지네요. 원하는 꿈을 선언하고 실행한다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저자를 통해 제대로 확인했네요.
아직도 새로운 도전에 망설이고 있는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가 온다는 것을 명심하자. (59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