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 - 사계절 예쁜 그림과 감성 손글씨가 만나다
지영캘리(최지영) 지음 / 경향BP / 2022년 3월
평점 :
《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는 지영캘리님의 책이에요.
평소 캘리그라피와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수성펜 수채화가 궁금했어요.
이 책은 수성펜 수채화를 그리는 방법과 붓펜으로 쓰는 캘리그라피를 알려주고 있어요.
누구나 아름다운 풍경이나 모습을 보면 그 감동을 여러 가지 방식으로 간직하기 마련이에요. 마음에 담을 수도 있고, 사진을 찍거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거죠.
그동안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이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 같아요.
책의 구성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나누어 수성펜 수채화 캘리그라피 작품 57편을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설명이 나와 있어요.
각 그림마다 유튜브 '지영캘리' 동영상 QR코드가 있어서 책에 나온 설명과 함께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손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미술을 배우려면 학원을 찾아가야 했는데 요즘은 책과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먼저 수성펜 수채화는 많은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어요. 수성펜(플러스펜이나 수성사인펜), 수채용지, 세필붓, 물통, 물티슈(휴지, 걸레)만 있으면 돼요.
수성펜 수채화를 그리는 방법은 간단해요. 펜으로 전체를 색칠한 후 물칠만 해 주면 되고, 진하게 혹은 연하게 표현하는 방법도 책에 나온 그대로 따라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아요. 재미있는 건 플러스펜으로 점 하나를 그려서 붓으로 쓱쓱 물을 묻혀 주면 투명하고 멋진 수채화 느낌이 나는 효과인 것 같아요.
물 조절이 어려워서 수채화 그림을 망쳤던 경험이 있는데, 수성펜 수채화는 아주 소량의 물만으로도 그림이 완성되니까 결과물이 만족스러워요. 특히 책에 수록된 작품들은 엽서나 책갈피 크기부터 여러 가지 작은 소품에 그릴 수 있는 그림들이라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누구나 쉽게 수성펜으로 수채화를 그리고, 캘리그라피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모두를 위한 취미 활동이 될 것 같아요. 투명하고 맑은 느낌의 수채화 그림을 좋아해서 감상만 해왔는데, 수성펜 수채화를 알게 되어 직접 해보니 뭔가 힐링이 되는 느낌이에요.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도 있고,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