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 하루 30분, 100일 완성 + 영어 회화 및 2,000개 이상 단어 습득 + QR 코드 및 MP3 파일 무료제공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는 어린이영어 교재예요.

일단 책의 구성이 흥미로워요. 대륙별 국가, 국기, 수도가 제일 처음 등장하는데 의외로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열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수도 맞추기 게임을 했더니 이 교재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확 올라갔네요. 억지로 영어를 공부하라고 잔소리하지 않아도 좋은 교재 덕분에 영어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자는 이 책 속에 미국이라는 나라의 정보를 가능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해요. 어쩐지 내용이 거의 영어사전처럼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크게 10개 챕터인 나라 소개, 인간, 가정, 식품, 의료 및 액세서리, 생활, 자연, 여행과 교통, 위급 상황, 기타로 되어 있고, 각 챕터마다 여러 개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유닛별로 살펴보면 귀여운 그림과 함께 주제와 관련된 대화문과 단어들이 나와 있어요. 배워야 할 단어가 포함된 대화문을 통해 단어의 뜻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고, 단어의 뜻이 연상되는 그림이 그림카드처럼 펼쳐져 있어서 시각적인 암기 효과가 있네요. 또한 단어들을 우리말 발음기호와 뜻을 표시하여 따로 정리한 부분이 학습하기에 편리한 것 같아요. 어린이영어 그림사전과 비슷한 구성인데, 여기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서 배운 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쭉 차례대로 공부해도 되고, 자신이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주제를 골라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언제든지 바로 자신이 필요한 영단어를 찾아 볼 수 있는 편리한 구성이라는 점이 이 교재의 장점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영어회화를 배우면서 단어 암기까지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는 점, 그리고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를 포함한 교재라서 내용이 알찬 것 같아요.

이 교재는 하루 30분, 100일동안 학습할 수 있는 컴팩트 단어장이에요. 각 유닛마다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 어려움이 없네요. 이미 다른 영단어 교재가 있다고 해도, 지속적인 반복 학습을 위해서 나만의 단어장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 한 권만 들고 다녀도 초등 기본 영단어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든든한 교재인 거죠. 금세 싫증을 내고 지루해하는 아이들에게는 시각적인 이미지로 집중할 수 있는 산뜻한 교재가 제격인 것 같아요.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은 알기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눈과 귀로 익힐 수 있는 영단어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