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 하루 30분, 100일 완성 + 영어 회화 및 2,000개 이상 단어 습득 + QR 코드 및 MP3 파일 무료제공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는 어린이영어 교재예요.
일단 책의 구성이 흥미로워요. 대륙별 국가, 국기, 수도가 제일 처음 등장하는데 의외로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열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수도 맞추기 게임을 했더니 이 교재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확 올라갔네요. 억지로 영어를 공부하라고 잔소리하지 않아도 좋은 교재 덕분에 영어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자는 이 책 속에 미국이라는 나라의 정보를 가능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다고 해요. 어쩐지 내용이 거의 영어사전처럼 주제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요.
크게 10개 챕터인 나라 소개, 인간, 가정, 식품, 의료 및 액세서리, 생활, 자연, 여행과 교통, 위급 상황, 기타로 되어 있고, 각 챕터마다 여러 개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유닛별로 살펴보면 귀여운 그림과 함께 주제와 관련된 대화문과 단어들이 나와 있어요. 배워야 할 단어가 포함된 대화문을 통해 단어의 뜻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고, 단어의 뜻이 연상되는 그림이 그림카드처럼 펼쳐져 있어서 시각적인 암기 효과가 있네요. 또한 단어들을 우리말 발음기호와 뜻을 표시하여 따로 정리한 부분이 학습하기에 편리한 것 같아요. 어린이영어 그림사전과 비슷한 구성인데, 여기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서 배운 단어들을 복습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쭉 차례대로 공부해도 되고, 자신이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주제를 골라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아요. 언제든지 바로 자신이 필요한 영단어를 찾아 볼 수 있는 편리한 구성이라는 점이 이 교재의 장점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영어회화를 배우면서 단어 암기까지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는 점, 그리고 교육부에서 지정한 초등 필수 영단어 800개를 포함한 교재라서 내용이 알찬 것 같아요.
이 교재는 하루 30분, 100일동안 학습할 수 있는 컴팩트 단어장이에요. 각 유닛마다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 어려움이 없네요. 이미 다른 영단어 교재가 있다고 해도, 지속적인 반복 학습을 위해서 나만의 단어장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 한 권만 들고 다녀도 초등 기본 영단어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든든한 교재인 거죠. 금세 싫증을 내고 지루해하는 아이들에게는 시각적인 이미지로 집중할 수 있는 산뜻한 교재가 제격인 것 같아요. 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은 알기 쉽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눈과 귀로 익힐 수 있는 영단어 교재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