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은 이선미쌤의 영문법 교재예요.
우선 영문법은 왜 배울까요?
이 질문은 문법 공부를 해야 한다,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의견을 묻는 게 아니라 이 책의 목적을 설명하기 위함이에요.
이 책은 영어시험을 잘 치르기 위한 영문법 교재예요. 문법을 제대로 알아야 독해가 되고, 문법 관련 문제들을 술술 풀 수 있어요.
그동안 영어 공부를 하면서 문법 때문에 막막했던 사람들이라면 이 한 권의 책으로 영문법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 문법을 배우는 왕초보자보단 기본 문법 용어는 들어봤는데 알쏭달쏭 애매한 단계에 머물고 있는 사람에게 적절한 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여러 번 봐서 익숙한 것을 안다고 말할 순 없을 거예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해하지 않은 걸 이해했다고 대강 넘어가지 않는 거예요. 문법은 기초를 제대로 잡지 않으면 계속 헤맬 수밖에 없어요.
첫 장에 [초간단! 기초 영어 테스트]가 나와 있어요. 모두 일곱 문제인데, 한 개라도 틀렸다면 4장 기초편부터 공부하면 돼요. 기초편에는 단어의 종류, 인칭대명사, be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 일반동사의 3인칭 단수 현재형, 의문문과 부정문 만들기, 문장의 종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명사, 형용사, 부사, 동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나의 문장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어요. 문장은 단어들이 나열되다가 말이 되면 마침표를 찍고 한 문장이 돼요. 단어의 종류를 알고 각 역할을 이해하면 문장 분석이 되고 독해가 가능해요. 기초편은 연습문제를 풀면서 기초 점검을 할 수 있어요.
본격적인 영문법 공부는 1단계 단어 - 2단계 구 (준동사) - 3단계 (절) 순서대로 진행돼요. 문장을 구성하는 가장 기초 단위인 단어를 정확하게 이해한 다음 단계별로 확장 해가면서 긴 문장 구조까지 쉽게 분석하고 해석해가는 방식이이에요. 알듯 말듯 헷갈렸던 영문법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네요. 특히 각 단계마다 예문이 나와 있어서 문장의 이해가 곧 독해로 이어져요. 기초부터 고난도까지 영어 구문 독해를 위한 학습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타보름 교육 사이트(https://bit.ly/3tSKeg5)에서 무료 인강을 들을 수 있어요. 초스피드 독해 구문 10강으로 강의 한 편이 20~30분 정도라서 그야말로 빠르게 핵심 요약 정리를 할 수 있어요. 보라빛 책표지가 독특하다 싶었는데, 깜깜했던 영문법의 길을 밝혀주는 별빛 같은 교재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