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대신 OWN IT! -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김엔젤라 지음 / 북스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파이팅 대신 Own it! 은 멋지고 감동적인 영어 대화법을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단순히 영어 교재라고 소개하면 섭섭할 정도로 자연스러운 말하기 비법과 긍정적인 마인드까지 두루 알려주는 소통의 비법서라고 할 수 있어요.

저자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할리우드 배우 전문 인터뷰어로 11년간 활동하면서 사람을 대하는 마음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고 해요. 글로벌 시대에 사람 대하는 마음에는 국경이 없다고, 그간 달달 외웠던 뻔한 표현이 아니라 마음을 담은 자신만의 표현이 어떻게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지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수백 명의 배우와 현지 관계자를 만나면서 상대방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정한 인사 혹은 칭찬 한 마디로 미소가 더해지고 분위기가 달라진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해요. 스스로 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인 만큼 그 어떤 조언보다 값진 것 같아요. 

 

"상대방에게 단정하지 않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며 대화하는 한, Start off on the wrong foot. (첫 단추를 잘못 끼우다)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영어를 해야 한다는 두려움, 잘하고 싶다는 욕심에 상대방을 잊지 않는지 돌아보자. 

... 모국어가 아닌 이상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고,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편안한 마음으로 접근하는 게 낫다. 

... 개인적으로 'Own it!'이라는 말을 좋아한다. 지금 이 순간, 자신 있게 이 상황을 내 것으로 '가져! 만들어!'라는 뜻이다. 

삶에, 대화에, 맞고 틀린 것은 없다. 가장 나다운 마음과 그 마음 그대로 전하는 말이 있을뿐. 

그 말을 '내 것으로 만들고' 말할 수 있다면 저절로 상대방과 상황도 own it 할 수 있다. 

그러니 지금부터, Own it ! " (8-9p)


이 책의 재미는 생생한 체험담이라는 점이에요. 인터뷰어로서 저자가 만난 할리우드 배우들과의 에피소드 덕분에 영어 표현까지 친근하게 다가오네요. 정말 마음이 먼저, 그 다음이 말인 것 같아요. 왠지 세계적인 스타들은 우리와는 다를 것 같은 느낌적 편견이 있는데 알고 보니 다 똑같은 사람이구나 싶어서 신기하고 반가웠어요. 이렇듯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던 건 만국공통어인 미소와 아이콘택트, 상황에 잘 어울리는 진심 어린 표현이었다는 것. 바로 그 대화 내용을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내고, <OWN IT! Make it mine> 코너를 통해 영어 표현들을 따로 정리해줘서 좋은 것 같아요. 처음 만난 사람에게 교과서에 나올 법한 딱딱한 표현은 별 감흥이 없을 테니, 그럴 때는 책에 나온 다양하고 멋진 표현들을 활용하여 반가움을 나타낼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마음을 전달하기에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표현들, 하나씩 배워가다 보면 진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색다른 즐거움과 배움을 담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2-04 0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