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매일 10단어씩 따라 쓰는 공부 습관의 기적,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200 + Weekly Test 20주 + QR코드로 음원 쉽게 활용 + MP3 파일 무료 제공 ㅣ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영단어 교재예요.
이 책은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와 일상생활 주제별 단어 200개를 따라 쓰면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의 영어 공부는 특별한 비법이 없더라고요. 매일 꾸준히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공부 습관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방학이 되면 아무리 계획표를 짜도 그대로 실천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 책은 하루에 공부할 양이 딱 정해져 있어서 정말 좋아요. 영단어 공부만큼은 이 한 권의 책으로 충분할 것 같아요.
우선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오늘의 단어 CHECK 를 보며 소리내어 정확한 발음을 연습해요. 각 단어마다 뜻과 발음, 품사가 나와 있고 그 옆에 빈 노트가 있어서 직접 쓰면서 익혀요. 듣고, 말하고 따라 쓰는 과정을 통해 하루 10개 단어를 학습하는 것이라 큰 부담은 없는 것 같아요.
알록달록 예쁜 그림과 함께 단어들도 눈에 띄게 잘 표시되어 있어서 공부할 맛이 나네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구성도 재미나고, 학습할 양도 적당해서 좋은 것 같아요. 시작이 반이라고, 첫날 공부를 잘하고 나니 다음날도 잘해낼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물론 단어를 교재에 몇 번 쓰는 것만으로는 부족한 감이 있어서 헷갈리거나 어려운 단어는 추가로 더 써가면서 익혀야 해요. 스펠링을 제대로 쓸 수 있을 때까지 완벽하게 아는 것이 최종 목표지만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고 단어의 발음과 뜻을 알면 넘어갔어요. 오늘 공부한 단어들은 다음날 새로운 단어를 배우기 전에 10분 정도 복습해주는데, 이 부분은 옆에서 도와줘야 흥미를 잃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매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하려면, 듣기 싫은 잔소리 대신 격려와 응원은 꼭 필요해요. 아무래도 영단어 쓰기는 살짝 힘들어 하는 부분이라서, 횟수를 정해서 쓰기보다는 한두 번이라도 정확하게 쓰는 데에 집중했어요. 그동안 미루고 있던 영단어 공부를 이 교재로 시작한 것이라서 만족스러워요.
한 주(week)에서 5일 동안 50개의 단어를 공부하고, 6일째는 위클리 테스트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점검하며 복습을 해요. 하루 꼭 10단어씩 20주 동안 1000개 단어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확실한 교재인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