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핸드북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북
Mojang Studio 지음, 이주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핸드북>은 새로운 마인크래프트 공식 가이드북이에요.

평소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크리에이티브 모드의 매력을 잘 알고 있을 거예요.

이 책은 초보자부터 게임에 익숙한 경력자까지 누구나 도움이 될 만한 기술을 알려주는 게임설명서라고 할 수 있어요.

우선 크리에이티브 모드가 무엇인지부터 알려주고 있어요.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플레이하면 블록과 아이템을 무한하게 사용할 수 있고, 블록으로 다양한 건축이 가능해요.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허기, 체력 등 플레이어의 생존과 관련된 기능이 작동되지만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생존 기능이 제거되어 있어서 창작에 전념할 수 있어요. 게임 안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블록을 제한 없이 꺼내 쓸 수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주제에 맞게 건축 작품을 만들 수 있어요.

이 책의 장점은 건축이라는 창작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즐기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새로운 건축을 시작하려면 기본 지식이 필요해요. 블록과 도형, 구조물 등 세부적인 요소들을 하나씩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법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기가 편리한 것 같아요. 건축 진행 과정은 간단하게 세 단계로 나뉘는데, 계획 세우기, 건축하기, 장식하기예요. 초보자라면 실수했을 때 백지화하는 것도 게임의 일부라는 점을 기억해야 해요. 그밖에 초보자를 위한 유의사항과 전문가의 꿀팁이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건축 전문가 Jeracraft가 만든 독창적인 건축물을 보면 "우와, 예술이네~"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와요. 모짱이 Jeracraft 에게 어떻게 창작하는지 물었더니, "자연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함" (19p)에서 영감을 얻어 요정들의 모던 하우스를 지었다고 답해줬대요. 여기에는 Jeracraft 의 주제 선정 방법이 나와 있어요.

마인크래프트 초보자가 소재를 찾고 건축을 시작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게임 내에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건축물을 소개하고 단계별 해설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니 든든한 것 같아요.

이제는 크리에이티브 핸드북으로 나만의 창작 과정을 마음껏 즐기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