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한 시간 -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책 읽는 샤미 10
남세오 지음, 김찬호 그림 / 이지북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너와 함께한 시간>은 어린이 판타지 동화예요.

판타지 세계에서 드래곤은 굉장히 매력적인 존재라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아요.

주인공은 황금 드래곤 에린이에요. 지구는 인간들의 탐욕이 빚어낸 대립과 갈등으로 핵전쟁 위기에 놓여 있어요.

에린은 어리지만 인간인 이도와 유진을 만나면서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게 되고, 점점 인간과의 우정이 깊어지게 돼요.

어린 드래곤과 아이들은 서로 다른 종족임에도 싫어하거나 무서워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바라보며 마음을 열고 다가가요.

그래서 친구가 될 수 있었고, 진심으로 서로를 아끼며 사랑해주는 관계가 될 수 있었어요.

반면 에른켈의 비겁한 정치인은 드래곤의 실체를 알리기는커녕 오히려 부정적인 주장을 부추기며 싸우는 한심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도대체 전쟁은 왜 일어날까요. 

역사적인 사실을 살펴보지 않아도 이 동화 속에서 짐작할 수 있어요. 

인간을 가장 닮은 드래곤 에린은 인간의 나쁜 면들을 제외하고 사랑, 정의와 같은 인간다움을 지니고 있어요. 

겉보기에는 무시무시한 괴물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 드래곤이지만 그 내면에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힘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너무나 감동적이에요.

그동안 판타지 세계에서 등장하는 드래곤은 늘 인간보다 더 똑똑하고 멋졌던 것 같아요. 황금 드래곤 에린 역시 마지막까지 현명한 선택을 하는 모습에 감탄했네요. 어리석은 인간들을 일깨워주는 존재, 드래곤의 매력에 또 한번 빠져들었네요.


"한 사람을 구할 수 없으면 세상도 구할 수 없는 거니까."  (207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