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수능에 나온 단어만 공부한다 (90점) - 고1,2 내신 및 수능 전용편 / 반드시 알아야 할 수능 빈출 어휘 ET 수능 기출 영어 단어장 1
우공이산외국어연구소 지음 / 도서출판 우공이산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수능에 나온 단어만 공부한다 90점>은 오직 수능과 내신 대비 전용 교재예요.

이른바 '나수공 90'은 20단원에 걸쳐 주제별로 정리된 영단어집이에요.

우공이산 연구소에서는 1994년부터 최근 연도까지 출제된 모든 수능시험 문제지와 모의평가 문제지를 전수 조사했는데, 중복을 제외하면 순수하게 9,500 단어(고유명사 제외)가 출제되었고, 그 가운데 딱 한 번만 출제된 2,500개는 재출제 가능성이 적다고 판단하여, 가장 빈번히 출제된 1,200개를 대표 표제어로 삼고, 그 파생어를 더해 3,763 단어로 구성된 교재, 바로 '나수공 90'을 만들었다고 해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듯이 교재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꾸준한 노력 없이 저절로 되는 공부는 없는 것 같아요.

일단 '나수공 90'의 특징은 전교 1등의 노트처럼 깔끔하면서도 색색의 펜으로 핵심이 눈에 딱 들어오게 정리되어 있어요. 대표 표제어가 표시되고 관련 파생어와 합성어까지 확장하여 영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나열되어 있는데, 이렇게 함께 묶어 놓으니 더 효율적인 학습이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예문이 많이 실려 있는데, 이는 수능 기출 문장을 뽑아 놓은 것이라서 단어 공부가 실전에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충분히 실었다고 하네요. 단어 공부에서 예문을 활용하면 단어의 정확한 뉘앙스를 제대로 익힐 수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풀 때 더 잘 풀 수 있어요. 예문마다 색색의 밑줄이 그어져 있어서 단어와 숙어를 빠르게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어요. 영어 수업을 받는 것처럼 문장을 꼼꼼하게 분석해줘서 문법 이해와 독해 연습에도 좋은 것 같아요. 각 예문 앞에 체크박스가 있어서 공부한 내용은 하나씩 지워나갈 수 있어요. 이미 해결된 문장을 다시 보는 건 비효율적이니까 반복 학습을 할 때는 체크가 안 된 부분을 공략할 수 있어요.

각 단원의 구성과 짜임새가 워낙 효율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추가적으로 덧붙이거나 손댈 것이 전혀 없네요. 있는 그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영단어를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라서 고득점을 위한 최적의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