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연을 담은 만다라 -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
멜포메니 하지파나요트 지음 / 프로제 / 2021년 9월
평점 :
컬러링북의 매력은 직접 해봐야 알 수 있어요.
그동안 색연필, 사인펜, 수채화물감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색칠하는 즐거움을 누려왔던 터라 새로운 컬러링북이 나오면 관심이 가네요.
<자연을 담은 만다라>는 정교하면서도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담아낸 일러스트가 압권인 것 같아요.
처음에는 너무 복잡하고 어렵지 않을까라는 마음이 살짝 있었는데, 막상 칠해보니 기우였네요. 정말 재미있게 몰입이 되는 것 같아요.
만다라는 원래 힌두교에서 생겨난 용어지만 불교에서 부처의 깨달음의 경지를 상징화한 그림이라고 해요. 만다라는 고대 인도어인 산스크리트어로 '원'과 '중심'을 의미한대요. 만다라의 기본 형태인 원을 그리는 과정 자체가 명상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어쩐지 한 번 칠하기 시작했더니 자꾸만 손이 가서 틈만 나면 색칠하게 되네요. 왜 안티 스트레스 컬러링북인지 확실히 알겠어요.
정말 색칠하는 동안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고민이나 스트레스는 잠시 잊게 되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색을 고르고 조금씩 색으로 채워지는 과정이 재미있고 좋아요.
산뜻한 색감이 좋아서 사인펜으로 색칠했는데, 종이가 두께감이 있고 질이 좋아서 그런지 뒷면이 배겨나는 것이 없이 깔끔하게 잘 칠해지는 것 같아요. 색을 칠하기 전의 밑그림은 복잡해보이지만 다 완성된 그림을 보니 만다라의 분위기가 느껴지면서 감상 모드가 되네요.
만다라의 기본 형태에 자연 속 동물과 식물이 어우러져 있는 그림이라서 다채롭고 흥미로운 것 같아요. 이 책에는 여든다섯 개의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마음가는 대로 원하는 그림을 골라서 색칠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근래에 꽃과 나무를 보며 기분을 풀었는데, <자연을 담은 만다라> 덕분에 색다른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은 것 같아요. 자연이 주는 평화로움, 아름다움을 그림에 담아낸 컬러링북, 저한테는 200퍼센트 만족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