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 - 당신의 일상을 빛내주는 레진아트 클래스 탐탐 4
마니랜드(박지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구석 취미 생활을 위한 책이 나왔네요.

<놀러오세요, 레진아트 공작소>는 유튜브 채널 '마니랜드'의 책이에요.

다들 어떻게 레진아트 세계에 입문했나 했더니 대부분 레진아트 영상을 보다가 도전하게 되었다고 해요.

반짝반짝 빛나고 예뻐서, 누구나 한눈에 반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우선 레진아트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제일 첫 장에 나와 있어요. 

빙고판처럼 체크했을 때 0줄이면 레진아트 눈팅러! 아직은 눈으로 감상만 하는 단계예요. 

1줄은 레진아트 관심 부자! 이 책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레벨이라고 볼 수 있어요.

2줄 이상은 레진아트 취미러, 숨은 고수, 공예 작가님 등등 뭐라고 불러도 좋을 레진아트 실력자예요.

책의 구성은 마니랜드 작품집으로 시작해요. 다양한 레진아트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매력에 빠져드네요.

충분히 감상했다면 본격적으로 레진아트의 기초 지식과 주의 사항들을 알아야 해요. 뭘 배우든지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춰야 실력도 쭉 늘 수 있는 것 같아요.

레진아트를 위한 준비물은 UV 레진과 2액형 레진, UV 램프, 비커, 저울, 삼각 팔레트, 나무 막대, 이쑤시개, 실리콘 붓, 실리콘 매트, 실리콘 테이프, 투명 테이프, 마스킹 테이프, 실리콘 몰드, 네일 공병, 공예용 주사기, 핀셋, 글리터 스푼, 온열 코스터, 라이터, 힛틀, 오링 반지, 롱노즈, 수동 드릴, 전동 소형 드릴, 사포, 네일파일, 식물성 에탄올, 레진 전용 액상 조색제, 컬러 잉크, 컬러 파우더가 있어요. 

작은 액세서리부터 다양한 아이템들을 만들 수 있는 DIY 레진아트 설명서가 잘 나와 있어요. 초보자 입장에서는 무엇을 만들지 고르기보다는 쉽게 만들 수 있는 작품을 선택하게 될 텐데, 과일 초코바 키링은 레벨 ★☆☆☆☆ 이라서 만드는 법이 정말 간단해요. 하트 펜던트 몰드에 레진을 천천히 채워넣으면 끝.

마지막으로 레진아트 기술을 더하는 팁이 나와 있는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몰드가 아니라 원하는 모양의 실리콘 몰드를 직접 만들어서 더 다양하고 특별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초보자를 위한 꼼꼼한 설명과 QR 코드로 제작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