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스토리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유형+서술형 단계별 완성 ㅣ 초등 자이 수학 (2024년)
수경출판사 수학 콘텐츠 연구소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1년 8월
평점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수업 비중이 많다보니 교과마다 복습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특히 수학은 수업 내용을 들어도 직접 문제를 풀어보지 않으면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기 어려워요.
<자이스토리 초등 수학>은 교과서 개념을 확실히 알려주는 초등 수학교재예요.
요즘처럼 학습 태도가 느슨해졌을 때는 매일 꾸준히 학습 시간을 챙겨야 하더라고요. 교재 자체가 하루 학습할 분량이 정해져 있어서 규칙적으로 공부하기에 딱 좋은 것 같아요. 매일 학습 진도가 보이니까 핑계대지 않고 공부할 수밖에 없어요.
교재 구성도 꼼꼼하게 체계적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처음엔 개념 설명을 해주고 간단한 문제를 통해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네요. 시험 유형 문제는 시험에 나올 만한 문제 유형들을 나와 있어서 집중적으로 문제를 풀면서 여러 유형의 문제를 통해 핵심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쭉 문제만 풀어야 하니까 하루 중에서 차분하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야 하더라고요.
4학년 수학 단원 중에서 분수를 어려워 했는데, 개념 설명이 잘 나와 있고 거의 눈높이 문제를 하나씩 풀어보더니 "와, 이제 알겠네." 하더라고요.
문제 풀이 자체로 수학 자신감이 조금씩 커지는 것 같아요. 물론 고난도 유형 문제는 확실히 어려운 것 같아요. 한 번 틀린 문제는 정확하게 핵심 내용을 확인하지 않으면 또 틀리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풀어봐야 완전히 내 것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서술형 완성 문제는 문제를 제대로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아이가 종종 틀리는 문제예요. 서술형 문제는 식을 세우는 과정까지 채점 기준이 되니까 스스로 풀이과정을 쓰면서 연습해야 해요. 그래서 문제를 푸는 시간만큼이나 답을 맞추는 과정도 중요한 것 같아요.
마지막 단원 총정리 문제와 단원 평가까지 풀고 나면 한 단원을 제대로 공부했다고 볼 수 있어요. 수학공부가 완전 재미있어요,라는 반응은 없지만 풀렸던 고삐를 다잡는 데는 효과가 있네요. 스스로 자발적인 학습을 하는 그날까지, 꾸준히 풀게 될 교재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