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권으로 끝내기 - 혼공쌤 허준석의 쉽고 빠르게 끝내는 중학영문법, 개정판
허준석.정다운 지음 / 쏠티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중학교 영어에서 중요한 건 영문법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영문법을 어려워하다보니 영어에 대한 의욕도 떨어지고 많이 힘들어하더라고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중학영문법을 마스터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선택했어요.
딱 한 권으로 중학교 전과정의 필수영문법을 마스터할 수 있다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교재를 만났어요.
<중학영문법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의 저자 두 분은 모두 현직 영어교사라고 해요.
아이들이 학교에서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을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워간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우선 아이들의 머릿속에 '어렵다, 재미없다, 싫다'라는 부정적인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공부의 시작인 것 같아요.
마침 이 책은 핵심적인 개념을 재미있는 삽화로 설명해주고, 차분해지는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준 구성이라서 흥미와 집중력을 높여주는 것 같아요.
술술 책을 읽어가듯이 가볍게 2~3회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무작정 암기하는 게 아니라 문법을 이해하며 학습하려면 여러 번 반복해서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책의 맨 처음도 스터디 플랜, 계획표가 나와 있어서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기준을 알려주네요.
한 권을 마스터하려면 하루 한 시간씩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37일 끝낼 수 있는 학습량이에요.
무엇보다도 영문법을 모두 134개의 필수개념으로 알기 쉽게 정리했다는 점이 학습의욕뿐만이 아니라 자신감까지 갖게 해주네요. 중간에 준석쌤의 꿀팁은 학습한 내용을 보충해주고 추가적으로 개념 정리를 해주는 코너라서 좋아요. 영문법의 핵심 사항을 이해하고, 체크업 코너에서 문제를 통해 확인하고, 연습문제를 풀면서 마무리할 수 있어요.
현재 중학생뿐만이 아니라 중학교 영문법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으로 혼자서 공부할 수 있어요.
워낙 짧은 방학 기간이라서 한 권을 다 끝내지는 못해도, 이미 시작했다는 것만으로도 영어 자신감이 쑥 올라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