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8일 완성 주린이 탈출기 - 주린이에서 슈퍼개미로 성장하는 가장 쉬운 주식 가이드
이권복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48일 완성 주린이 탈출기>는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읽어야 할 책이에요.
요즘은 너도 나도 주식 이야기를 할 정도로 열풍이라서 다들 주식 고수처럼 느껴져요.
그러나 실상을 들여다보면 어디에 물렸네, 물타기를 하네마네... 썩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아요.
주식투자,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일단 주식투자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주식계좌 개설부터 할 게 아니라 주식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
저자는 스무 살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해서 14년 동안 해오면서 느낀 것은 자기가 공부해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이야기하네요.
주식 전문가가 추천하는 종목을 무조건 따라가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그들은 나의 손실을 책임져주지 않으니까요.
스스로 주식 공부를 하지 않고서 주식투자를 한다는 건 투기 혹은 위험한 도박인 거죠.
그래서 이 책은 주린이들을 위한 맞춤 공부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단계별 학습지처럼 "48일 완성"이라는 주식 수업을 받는 것 같아요.
첫째날에는 주식투자란 무엇인지부터 설명해주고 있어요. 핵심 내용은 주식투자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깨는 거예요. 주식투자에 대한 막연한 공포에서 벗어나야 제대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는 거예요. 위험한 것은 주식투자를 하는 방법이지 주식투자 자체가 아니라는 걸 알아야 해요.
둘째날은 주식이 뭔지 알아보는 내용이고, 셋째날은 주식계좌를 어떻게 만드는지, 자신에게 가장 좋은 증권사를 선택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이렇듯 차근차근 오늘의 주식 공부를 하면서 주식투자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네요.
주린이라면 꼭 알아야 할 주식 용어, 주식투자의 기본개념부터 주식투자 이론들과 주식 대가들의 철학 그리고 실전에서 필요한 재무제표 보는 법, 전자공시 시스템으로 투자 종목 찾는 방법, 차트 분석(기술적 분석)의 구체적인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코스톨라니의 달걀 이론을 보면, 달걀 하나로 금리와 주식시장의 관계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주식투자로 돈을 벌고 싶다면 남들과 다르게 투자해야 한다는 것, 즉 대중과 반대로 움직여야 한다는 핵심 비결을 알려주네요. 현재 시장의 분위기와 대중의 심리를 확인하면서 코스톨라니의 이론을 잘 기억한다면 최적의 투자 포인트를 잡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제대로 똑똑하게 아는 것이 힘이며, 성공적인 주식 투자 비결이라는 걸 이 책을 통해 배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