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365 -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365
정승익.이재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핵심만 쏙쏙 짚어내는 1일 1페이지 영어 365>는 수능영어 대표 강사 정승익 선생님과 현직 초등교사 이재영 선생님이 쓴 영어교재예요.

이 책은 초등 고학년부터 배우는 기초영문법부터 수능 대비 고등학교  과정에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어요.

사실 영어 공부를 위해 영문법 따로, 영단어 따로, 문제집까지 세분화된 교재들이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 어려웠을 거예요. 물론 아무리 좋은 교재라고 해도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의미 없는 일이겠지요. 정작 중요한 건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태도의 문제인 것 같아요. 얼마나 열심히, 꾸준히 공부하느냐, 학습자의 태도가 중요해요.

이미 책 제목으로 짐작했겠지만 이 책은 매일 꾸준히 영어의 기초부터 하루 한 페이지씩 공부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중등에서 고등까지 공부해야 할 영문법과 필수동사 1200개, 듣기평가에 필요한 단어와 표현들, 매일 구문 200개, 매일독해를 위한 유형별 지문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간에 필수동사 파트를 제외하면 하루에 학습해야 할 분량이 그리 많지 않아요. 처음에는 기초 영문법 내용이라서 무조건 암기보다는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들이라서 각자 수준에 따라 학습 속도는 다를 거예요. 다행히 기초부터 익힐 수 있게 쉬운 난이도부터 나와 있어서 영어에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들에게 적절한 교재인 것 같아요.

굳이 대상을 특정하자면 중학생 추천교재라고 할 수 있어요. 중학교 내신은 학교 시험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고, 절대평가라서 누구나 90점만 넘으면 A등급을 받을 수 있지만 고등학교는 9등급으로 이루어진 상대평가라서 A등급 받기가 쉽지 않아요. 또한 중학교 때는 벼락치기식 암기로도 원하는 성적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형성하지 않으면 고등학교에서 성적이 떨어질 수 있어요.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 위주로 학습을 하다보니 확실히 규칙적인 학습패턴이 깨진 것 같아요. 올해는 등교수업이 늘어나긴 했지만 아직도 학습패턴이 제대로 돌아오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새삼 자발적인 자기주도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고 있어요. 공부 습관이 갑자기 생기는 게 아니라서 처음에는 습관 형성을 위한 규칙이 필요한데, 이 교재는 한 권을 일 년, 365일간 마스터하는 내용이라 좋은 것 같아요. 교재 내용도 영어의 기초를 쌓아가면서 매일 공부하는 습관까지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네요. 1일 1페이지씩 한 권을 마스터하는, 꾸준한 영어 공부로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는 최적화된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