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랑롤랑 1
자유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롤랑롤랑>은 네이버 인기웹툰 단행본이에요.

제가 아날로그 감성이라서 그런지 웹툰으로 보는 것보다 종이책이 더 좋더라고요. 

이미 귀여운 롤랑롤랑의 매력에 홀딱 빠졌던 사람이라면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고,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단번에 알아차리게 될 거예요.

왜 롤랑롤랑에게 빠져들 수밖에 없는 건지... 으앙, 귀여워!


일단 <롤랑롤랑>의 세계관은 정통 중세 판타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신은 못된 인간을 처벌했는데, 개들은 신에게 인간을 용서해달라고 청하고, 이에 감동한 신은 개들에게 인간의 모습, 인간의 지능, 인간의 마법을 주었어요.

그리하여 개들은 인간처럼 변할 수 있고, 인간처럼 행동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이것이 아델 왕국의 탄생 신화에요.

롤랑롤랑은 아델 왕국의 왕자이며, 책 표지에 보이는 복슬복슬 귀여운 뒤태를 가진 웰시코기예요. 어느날 갑자기 여왕이자 엄마 엘레노아가 개의 모습으로 짖기만 하는 거예요. 의사도 불러보고 마법사도 불러 봤지만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어요. 이때 황제이자 아빠 카를로스가 출장 중이라 롤랑롤랑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는데, 신하가 말하길 이걸 고칠 방법은 아는 사람은 대사제 로데 님뿐이라고 알려줘요. 그래서 롤랑롤랑은 뛰어난 왕실 경호원 이디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돼요.


내용이 4컷으로 짜여져서 가독성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빠른 전개와 재미있는 에피소드 덕분에 휘리릭 책장이 언제 넘어갔는지도 모르게 다 읽게 되네요.

<롤랑롤랑> 단행본은 모두 3권 구성이라서 1권까지 읽고 나니 다음 권이 너무나 궁금하네요.

귀여움으로 똘똘 뭉친 롤랑롤랑 왕자의 매력뿐 아니라 순정만화의 정석과도 같은 이디의 멋짐은 그야말로 뿜뿜 느껴지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