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딱! 영단어 - 발음과 스펠링을 한 번에 잡는
이근철 지음 / 로그인 / 2020년 11월
평점 :
《하루 딱! 영단어》는 발음과 스펠링을 한 번에 공부할 수 있는 영단어 교재예요.
처음 영어를 공부할 때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건 아마도 영단어를 외우는 일인 것 같아요.
저자는 이 책에서 좀더 쉽게 영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바로 같은 글자와 발음으로 끝나는 단어를 모아서 익히는 방식이에요. 단순하지만 확실한 암기 비결인 것 같아요.
발음도 한글로 표기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 부담이 없어요. 하루에 10개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무엇보다도 QR코드로 <이근철 TV> 동영상 강의도 함께 들을 수 있어서 더욱 효과적인 영단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영단어 공부 어떻게 할까요?
비슷한 스펠링의 단어들을 매일 10개씩 공부하는 거예요.
노트에 무작정 쓰면서 외우는 방식은 그다지 효과가 없다고 해요. 동영상을 보면 손동작과 그림연상, 정확한 발음이 나와 있어요.
눈으로 보면서 입으로 소리를 내고, 손동작을 머릿속에 그려가며 공부하니까 재미있어요.
일단 책을 펼쳐보면 <오늘의 단어> 10개가 나와 있어요.
Day 01 >에 배울 단어는 "-ap 로 끝나는 단어"예요.
cap [캡] 모자, map [맵] 지도, nap [냅] 낮잠, tap [탭] 수도꼭지, 두드리다, gap [갭] 차이,
lap [랩] 무릎, trap [츄랩] 함정, wrap / rap [뢥] 포장하다 / 랩. clap [클랩] 박수치다, snap [스냅] 뚝 부러뜨리다
발음규칙 01> a는 거의 [아]가 아니라 [애]
a는 [아]가 기본 소리지만 [아]로 나는 경우는 전체의 10% 정도에 불과해요.
대부분 [에이], [애], 혹은 [에]로 나죠.
그래서 ap로 끝나는 단어를 보면 그 앞의 a는 [아]가 아니라 [애]인 거예요. (14-17p)
이 책은 Day 01부터 Day 80까지 모두 800개의 영단어를 익힐 수 있어요.
사실 기존에 영단어책들이 있지만 <하루 딱! 영단어>가 좀더 쉽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무작정 쓰면서 영단어를 외우느라 철자만 익혔다면 이 책은 영단어 발음과 스펠링을 함께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