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 초급 (스프링)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키즈프렌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의 집콕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생겼어요.

바로 이 책,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초급편이 나왔어요.

이 책은 초등학교 전 과목 교과서와 일상생활에서 꼭 알아야 할 낱말들을 골라 퍼즐로 엮었다고 해요.

대부분 어휘력 향상을 위한 문제집을 따로 풀고 있을 텐데, 문제집과 놀이북은 완전히 다른 느낌인 것 같아요.

평소에 문제집은 정해진 시간에 풀어야 할 숙제 개념이라서 자발적인 학습이 쉽지 않아요. 

그런데 이 책은 놀이북이라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네요.

순서대로 풀지 않아도 되고, 풀다가 딴짓을 해도 괜찮아요. 그냥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니까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아요.

온라인 수업이 끝나고 살짝 심심해진 오후에 함께 풀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일단 초급편이라서 초등 저학년에게 적절한 수준이지만 교과 학습에 기본이 되는 어휘니까 필수 코스로 풀면 될 것 같아요.


▶ 세로열쇠

찌거나 구우면 달달하고 구수한 맛이 나는 덩이뿌리식물.

(영) sweet potato

(예) ㅇㅇㅇ 먹은 듯 답답하다.


답이 뭘까요?

가로와 세로칸을 차근차근 채워가는 즐거움이 있어요. 모르는 단어라고 해도 앞뒤 단어와 예시문을 통해 낱말을 유추할 수 있어요.

너무 쉽거나 혹은 너무 어려우면 의욕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낱말 퍼즐은 다양한 어휘들로 구성된 게임이라서 난이도를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재미있게 잘 하는 것 같아요.

스프링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쫙쫙 펼쳐가며 풀어가기 편리하네요.


초등 어휘력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잖아요. 어떻게 실력을 향상시키느냐가 관건일 거예요.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초급편으로 시작하니 아이가 재미있게 놀면서 다양한 어휘를 익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낱말 퍼즐 아래에는 속담이 나와 있어서 구석구석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가로열쇠와 세로열쇠는 문제인 동시에 뜻풀이라서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되네요.

비슷한 말, 반대말, 관련어, 속담 등 폭넓게 어휘력을 확장해가는 알찬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