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 세상에서 가장 싫었던 기초영어가 쉬워진 이유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2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0년 12월
평점 :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는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두 번째 책이에요.
마이클리시에서 출간된 영어 교재의 특징은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 책의 구성은 단어에서 문장으로 단계별로 4주간 1일 1문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우선 영어로 말하는 두려움을 없애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는 거예요.
수많은 영어 교재들이 있지만 영어로 말할 수 없다면 제대로 된 공부라고 할 수 없을 거예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알파벳 별 발음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여기에서 발음 설명은 기존의 발음기호가 아니라 원어민이 말하는 소리를 최대한 흡사하게 한글로 표시한 거예요. 이를테면 'a'는 [아 어 애 에이]로 약할 때는 아, 어/ 강할 때는 애, 에이인데 단어별로 'a'가 어떻게 다르게 소리나는지 나와 있어요.
1일부터 28일까지 매일 공부해야 할 학습량은 딱 두 장이라 전혀 부담이 없어요. 공부할 내용은 4단계(문법-한글작문-영어발음-영어작문)로 나눠져 있고, 한글책을 읽듯이 술술 읽어가면 돼요. 각 단원마다 QR코드가 있어서 무료강의로 공부할 수 있어요.
Day 1 > 단어에 a가 붙는 이유는?
영어는 그림을 그리는 언어이므로 수를 알아야 그릴 수 있다!
bug 벅(그)
한 마리일 때 : a bug 어 벅(그)
여러 마리일 때 : bugs 벅스
영어는 그림을 그리는 언어이다.
한 개인지 여러 개인지 알아야 그릴 수 있기에
모든 물건은 한 개일 때는 앞에 'a'를 붙이고,
여러 개일 때는 뒤에 's'를 붙인다.
(18p)
문법 설명이 기존의 문법책 내용과는 다르게 영어회화 위주로 알려줘서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단어와 발음을 익히고, 한글 작문과 영어 작문을 통해 문법 내용을 복습할 수 있어요. 이 교재의 활용법은 꼼꼼하게 한 번 보는 데 그치지 않고 대충이라도 여러 번 보는 것이 중요해요. 한글 문장을 영어 어순의 영어식 한글문장으로 고치는 연습을 반복하면서 기초 단계를 완전하게 익힐 수 있어요.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영작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효과가 있어요.
기왕이면 쉽고 재미있게, 기초 영어공부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교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