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단어 완전정복 - 가장 알기쉽게 배우는, 영어 필수 단어 2000여 개 수록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출판사 / 2017년 4월
평점 :
초등학생을 위한 영단어 교재예요.
재미있는 그림으로 영어 단어를 설명하고 있어서 영어 그림 사전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영어를 공부하면서 어렵게 느끼는 부분이 영어 단어를 외울 때인 것 같아요. 잘 외워지지도 않고, 외웠는데 자꾸 까먹으니 말이죠.
이 책은 영어 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도록 그림이 함께 나와 있어요. 영어 발음도 한글로 표시되어 있어서 바로 소리내어 말하면서 익힐 수 있어요. 아직 발음기호를 익히지 못한 아이들에게는 한글로 적힌 발음이 학습하기에 좀더 편한 것 같아요. 일단 영어 단어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크게 두 부분으로 일상생활 단어와 여행 단어가 나와 있어요.
일상생활 단어는 개인 소개, 신체, 감정, 행동 표현, 교육, 계절/ 월/ 요일, 자연과 우주, 주거 관련, 음식, 쇼핑, 도시, 스포츠, 여가 등 주제별로 영어 단어를 묶어 놓았기 때문에 연상법으로 암기하기에 편리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책에 나오는 그림이 귀엽고 재미있어서 자꾸 펼쳐보게 되는 것 같아요.
"딸꾹질은 영어로 뭐지?"
평소에 대화를 나누다가도 궁금한 영어 단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까 영어에 대한 흥미가 더 생기는 것 같아요. 영어 단어뿐 아니라 그 영어 단어를 포함한 대화문이 나와 있어서 영어회화까지 익힐 수 있어요. 책에 포함된 CD에 mp3 파일로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어요. mp3 파일에는 우리말과 영어 단어 모두 녹음되어 있어서 듣기만 해도 단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듣고 따라 말하면서 영어 단어 공부도 하고, 들으면서 영어 듣기 훈련도 가능해요.
책 맨뒤에는 <컴팩트 단어장>이 있어요. 앞서 배운 일상생활 단어와 여행 단어를 그림 없이 정리해 놓은 것인데, 우리말 뜻과 영어, 한글 발음만 적혀 있어요. 이 부분은 그림과 함께 영어 단어를 충분히 익힌 후에 복습용으로 볼 수 있어요. 영어 단어 공부에 자신감이 붙으면 영어 테스트를 위해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처음으로 영단어를 익히는 초등학생이라면 이 책으로 영어 단어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배운 영어 단어를 일상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고, 찾아볼 수 있거든요. 초등학교에서 배워야 하는 필수 영단어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구성된 책이라서 초등영어 필수교재인 것 같아요.
아이들 눈높이에서 즐겁게 영단어를 익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