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0원 토끼 퀴즈를 풀어라! : 먹방편 ㅣ 맛있는 공부 34
하얀콩.유우 지음 / 파란정원 / 2020년 10월
평점 :
공부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을까요.
확실한 건 우리집에는 없다는 사실. ㅋㅋㅋ
<500원 토끼 퀴즈를 풀어라!>는 맛있는 공부 시리즈 34번째 책이에요.
공부를 놀이처럼 재미있게 만드는 비법은 뭘까요. 퀴즈? 아마 퀴즈를 싫어하는 아이는 없을 거예요.
이 책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어휘로 구성된 퀴즈들이 들어 있어요.
먼저 '500원 토끼'는 웹툰 주인공이라고 해요. 500원만큼 작은 토끼의 모험을 다룬 이야기의 웹툰이라는데, 이번 책에서는 특별 출연을 했어요.
먹방편으로 500원 토끼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만날 수 있어요. 와우, 매력적인 500원 토끼에게 홀딱 반할 수도 있어요. 퀴즈는 그림카드처럼 나와 있어서 완전 귀여워요.
만화책? 그림책? 아니지, 재미있는 퀴즈책!
첫 번째 퀴즈는 "새끼를 낳는 바다 동물은?"이에요. 너무 쉽나요? 답을 금세 찾으면 기분이 좋지요.
두 번째 퀴즈는 "'눈'의 동음이의어는?"이에요. 답을 찾으려면 '동음이의어'가 무슨 뜻인지부터 알아야겠지요. 이건 국어 공부가 아니라 퀴즈를 풀기 위해 힌트를 얻는 거예요. 국어 문제집을 푸느라 스트레스 받았던 아이도 이 책은 자꾸만 보고 싶게 만들어요. 왜냐하면 퀴즈를 풀어야 하니까요.
세 번째 퀴즈는 "산, 하천, 도로, 도시 등의 밑그림만 그려져 있는 지도의 이름은?"이에요. 지도의 종류를 알아야 풀 수 있어요. 앗, 지도는 사회에서 배우니까 교과서를 펼쳐 봐야 하나... 궁금하면 스스로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네 번째 퀴즈는 " 2,567,665,312,568,975 에서 억의 자리 숫자는?"이에요. 수학의 기본이 숫자 읽기를 배웠다면 금세 맞힐 수 있겠지요. 숫자는 늘 머릿속을 괴롭히지만 이건 퀴즈니까 일단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차근차근 숫자를 세워볼까요. 답을 바로 알면 기분 좋고, 몰라도 답을 찾아보는 과정이 놀이라서 즐거운 것 같아요.
본책과 함께 부록으로 작은 핸드북이 있어요.
핸드북은 본책에 나오는 퀴즈들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한국사별로 나눠 정리해놓았어요.
재미있는 만화 스토리 덕분에 교과서 내용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찌됐건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어야 하는 내용이 아니라 500원 토끼와 함께 퀴즈를 풀어가는 구성이라서 심심할 때만 펼쳐봐도 괜찮아요.
귀엽고 깜찍한 책 사이즈라서 가방에 쏘옥 넣을 수 있어요. 어디든 가지고 다니면서 펼쳐 볼 수 있는 퀴즈책이거든요. 아이가 마음에 쏙 들어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