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연휴양림 가이드 - 휴식부터 레저까지 숲에서 즐기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개정판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쩍 가고 싶은 곳이 있어요.

숲이 우거진 곳, 자연휴양림~ 여유롭게 쉬면서 자연을 즐길 수 있으니까.

<대한민국 자연휴양림 가이드>는 우리나라에서 가볼 만한 자연휴양림을 소개한 책이에요.

저자는 두 아들의 아빠이자 경력 13년차 캠퍼라고 하네요. 우연히 자연휴양림에 갔다가 그 매력에 푹 빠진 뒤로로는 주말이나 휴가철마다 가족과 함께 숲으로 떠난다고 해요.

그 경험담을 바탕으로 국립자연휴양림 40곳을 소개하고, 그 중에서 특색 있는 인기 휴양림 17곳을 엄선하여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우선 휴양림을 지역별로 나누어 소개하고, 각각의 특장점과 시설의 특징, 야영장 정보, 교통편, 예약 정보와 주변 관광까지 다양한 여행 정보를 담아서 보기 좋게 정리한 점이 마음에 들어요. 누구든지 지역과 테마 등을 고려하여 가고 싶은 휴양림을 고르면, 그에 알맞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사실 자연휴양림이 왜 좋으냐, 라는 원초적인 질문은 굳이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오히려 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은데, 시간이 없거나 정보 부족으로 못 가고 있을 뿐.

그래서 이 책에 소개된 대한민국 자연휴양림 정보를 보면서 흥분했네요. 우와, 여기도 가보고 싶고 저기도 가보고 싶어라~


경기 북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양림을 소개하자면, 강씨봉자연휴양림이 있어요. 이곳이 그토록 인기 있는 이유를 한 가지 꼽아보라면 무엇보다도 경제적이고 쾌적한 숙소라고 해요. 2011년 개장한 휴양림이어서 숙소들이 비교적 깨끗한 건물들이고, 성수기 기준으로 가격도 저렴하다고 해요. 그래서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매월 3일 오전에는 홈페이지가 마비될 정도로 트래픽이 폭주한다네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휴양림이라서 수도권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거리상 가깝다는 장점이 있어요.

강씨봉자연휴양림의 시설은 계단식으로 배치되어 있는 독특한 외관의 산림휴양관과 맞은편에 있는 숲속의 집이 있어요. 휴양관과 숲속의 집 양쪽에 모두 물놀이장이 있고, 휴양관 쪽에서 논남기계곡을 따라 올라가는 트레킹 코스가 있어서 산악자전거를 즐길 수도 있어요.  해발 830m의 강씨봉으로 올라가는 수직보행 등산로도 있고, 휴양림의 임도를 따라 올라갈 수 있는 해발 618m 전망대도 있어요. 이곳에 올라서면 민둥산, 화악산, 명지산 등 주변 산세가 한눈에 펼쳐진다고 해요. 

휴양림 백퍼센트 즐기기 팁으로 체험프로그램과 근처 편의시설 정보, 주변 맛집과 볼거리, 예약 정보까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강씨봉자연휴양림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 추첨제라고 해요. 매월 1일 09:00부터 4일 23:00까지, 다음 달 1일부터 말일까지 추첨 응모할 수 있고, 매월 5일 10:00에 당첨자 발표를 한대요. 추첨 완료 후 잔여 객실은 매월 7일 09:00부터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대요.


숲이라고 하면 수목원이나 국립공원을 당일 코스로 다녀왔기 때문에 숙소에서 머무를 생각을 못했어요. 그런데 책에 소개된 아름다운 자연휴양림의 휴양관, 숲속의 집, 야영장 등 숙박시설을 알게 되니 가족여행을 가고 싶어졌어요. 휴식부터 등산, 트레킹, 레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많은 것 같아요. 

자연휴양림에 대해 알게 되니 정말 꼭 가보고 싶어요. 요즘처럼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하는 시기에 가족끼리 오붓한 휴가지로 제격인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