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내다
정소민(코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세상에 하나뿐인 인형을 갖고 싶다면?

직접 제작하거나 제작 의뢰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또 하나의 방법이 있어요. 바로 리페인팅!

<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은 베이비돌 리페인팅 방법을 소개한 책이에요.

우선 리페인팅이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새롭게 칠하는 것을 의미해요.

기존에 있는 인형의 메이크업을 지우고, 원하는 색깔로 다시 칠하는 거예요. 좁은 의미로는 기존 메이크업을 바꾸느는 것이지만 넓은 의미로노는 헤어, 의상까지 전체적인 콘셉트를 완전히 바꾸어 새로운 인형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대요.


한때 인형을 좋아했던 터라, 이 책을 보면서 무척 즐거웠어요.

예쁘고 귀여운 베이비돌은 많겠지만 리페인팅으로 완성된 베이비돌은 정말 특별해보여요.

리페인팅을 하려면 인형의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야 해요. 아세톤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꼼꼼하게 지운 다음에는 무광 스프레이를 고루 뿌리고 스프레이가 마를 때까지 건조시켜요. 인형 콘셉트를 정하고,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대표 색상 2~4개 정도 골라 컬러 팔레트화를 해요.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인형의 느낌을 표현한 사진을 활용할 수도 있어요. 

베이비돌 기본 메이크업은 강아지 눈 메이크업과 고양이 눈 메이크업이 있어요. 아이라인에 따라 달라지는 이미지가 일반적인 메이크업과 똑같아요.

리페인팅에 필요한 도구는 무광 코팅 스프레이, 아크릴 물감, 색연필, 연필, 붓, 아세톤, 화장솜, 면봉, 네일 도트봉, 파스텔, 지우개, 아이섀도 붓, 원형 스티커가 있어요. 그 외에 매직블록, 수면양말, 유광 바니쉬가 있으면 편리하다고 하네요. 

기본적인 준비물을 갖추면 책에 나오는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 대로 색칠하면 돼요. 처음 리페인팅을 해보는 사람들을 위한 연습 노트가 따로 나와 있어요. 종이 위에 베이비돌의 기본 얼굴이 그려져 있어서, 그 위에 메이크업 연습을 하는 거예요. 왠지 어릴 때 연습장 위에 끄적대던 순정만화 눈동자와 비슷해서 그리는 재미가 있어요. 왕방울만한 눈동자 위에 알알이 반짝이는 효과까지, 베이비돌 리페인팅 덕분에 추억의 감성이 퐁퐁 샘솟는 기분이에요. 아무래도 종이의 질감은 실제 인형의 질감과는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메이크업 기술을 연습한다는 측면에서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의 내용만 보고 당장 베이비돌 리페인팅을 시도할 만한 실력은 아니라서, 베이비돌 리페인팅 노트에 열심히 붓으로 색칠하며 콘셉트를 표현하는 연습을 해야될 것 같아요.

베이비돌 리페인팅은 굉장히 새롭고 독특한 취미활동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