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 - 숨쉬기 운동밖에 모르던 집순이가 근육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도가와 아이 지음, 최서희 옮김, 사카이 다츠오 감수 / 비타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으름 탓을 해야겠네요.

책을 구입만 한다고 운동이 되는 게 아닌 것을... 흐음,,,

<나의 첫 다이어트 근육 홈트>는 예쁜 몸매를 위해 살 빠지는 근육만 콕 집어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펼치면 바로 따라 할 수 있도록, 모든 방법들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요.

저자는 근육 운동을 시작한 후 5개월 만에 1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요. 

이 책은 바로 그 다이어트 근육 홈트 20가지와 스트레칭 7가지가 나와 있어요.

하루 10분 3동작만으로 군살 없이 늘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대요. 

집순이가 가지고 있으면 좋은 홈트 도구로는 덤벨, 요가 매트, 짐볼이 있어요. 물론 이것이 없다고 홈트를 못할 리는 없겠죠?


일단 책 자체가 재미있어요.

오호, 와이드 스쿼트는 날씬한 허벅지와 곧은 다리를 만들어주는군.

최대한 두 다리를 넓게 벌리고, 무릎과 발끝은 바깥쪽을 향한 채 천천히 3초 동안 엉덩이가 무릎 높이까지 내려오도록 허리를 내리면 돼요.

포인트는 '무릎의 방향은 바깥으로' '몸의 무게중심은 발꿈치에 두고 엉덩이 내밀기'예요.

제대로 천천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한 번이라도 허벅지 안쪽 근육이 찌릿찌릿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야 올바른 동작이에요.

단, 너무 깊이 쭈그려 앉는 자세는 NG !!!

거의 응가 자세인데, 절대 하면 안 되는 잘못된 자세라고 해요. 발끝에 중심을 두면 종아리에 부하가 걸려 엉덩이에는 운동 효과가 없어진대요.

와이드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는 발꿈치에 중심을 둬야 해요. 동작이 어느 정도 익숙해졌다면 덤벨 같은 무거운 물건을 들어 부하를 올린대요. 

덤벨을 든 팔은 힘을 주지 말고 자연스럽게 늘어뜨리면 OK !


사진보다 그림으로 설명해주는 운동법이 더 이해하기 쉽네요.

하루 10분 일주일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책 속에도 나와 있고, 책 표지를 펼치면 커다란 브로마이드가 들어 있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