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스의 타임머신 추리퀴즈 빨간콩 논리책 3
상드라 르브룅 지음, 로익 메헤 그림, 마음물꼬 옮김 / 빨간콩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을 위한 셜록 홈스가 나타났다!

<셜록 홈스의 타임머신 추리퀴즈>는 추리와 퀴즈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에요.

등장인물은 추리력이 뛰어난 탐정 셜록 홈스와 그의 단짝 친구 왓슨 박사 그리고 탐정견 펄루가 있어요.

어느 날, 영국의 여왕이 과거나 미래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타임머신을 선물로 받았어요. 그런데 여왕 혼자 몰래 사용하다가 그만 4차원의 시공간에서 길을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여왕이 어느 시대로 갔는지 아무도 알 수 없어요. 다행히 타임머신을 만든 천재발명가 맥폭스 박사에게 타임머신 한 대가 더 있었어요.

자, 타임머신을 타고 사리진 여왕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우선 타임머신 수사팀이 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어요.

책 속에 탐정 키트가 2개 들어 있어요. 바로 매직 렌즈와 암호 해독 피라미드예요. 1쪽에 있는 전개도를 잘라 두 개의 피라미드를 만들 수 있어요. 피라미드를 겹쳐 보면 숫자나 문자, 기호로 이루어진 암호를 해독할 수 있어요. 

책의 구성은 60개의 사건파일로, 각 사건파일마다 매직렌즈와 암호 해독 피라미드를 활용하여 결정적인 단서나 힌트를 얻을 수 있어요. 

여왕을 찾으려면 퀴즈를 풀어야 해요. 암호 메시지, 퍼즐, 수수께끼, 게임, 미로 등 사건파일 퀴즈를 푸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어요.

특히 매직 렌즈는 빨간 셀로판지로 된 돋보기인데, 그림에서 붉은색 부분을 대보면 숨겨진 힌트가 보여요. 구석구석 단서를 찾다보면 관찰력도 생길 거예요. 

무엇보다도 사건파일마다 타임머신으로 시간 여행을 하는 이야기들이 나와 있어서 흥미로워요. 아주 옛날옛날 원시인 가족들이 있는 동굴에도 가고, 거대한 석상이 있는 이스터 섬에도 가요. 유령이 깜짝 등장해서 놀랐다면 진정해요. 사과하는 뜻으로 유령이 준 힌트가 있거든요. 

와, 과거로만 가는 줄 알았더니 미래로도 가는군요. 여왕이 미래에 프랑스의 유명한 상징물이 될 건축물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는데,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그림 속에 나와 있어요. 셜록과 왓슨도 여왕이 본 그 건축물을 짓고 있는 건설 현장으로 날아 왔어요.

도대체 여왕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끝까지 60개의 사건파일을 모두 해결했나요?

다 해결했다면 엄청 기분이 좋겠죠?  거기에 추가할 기쁨이 하나 더 있어요. 바로 졸업장이에요.

'완벽한 탐정 졸업장'이 책 맨뒤에 준비되어 있어요. "훌륭하게 사건을 해결한 당신을 셜록 홈스 수사팀이 인정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