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세계 여행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uno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이에요.

와우, 새삼 놀라게 돼요. 요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책으로 변신하고 있어요.

굉장히 긍정적인 면이 많은 것 같아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즐겨 보던 아이가 책도 관심을 갖게 되니까.

제법 글밥이 있지만, 이 정도쯤은 괜찮다고 여길 만큼 잠뜰을 좋아하니까.


등장인물을 소개할게요.

잠뜰은 17세, 어른스럽고 차분한 성격이에요. 공룡은 18세, 순간 이동 능력이 있고, 쾌활하고 당당한 성격이에요.

덕개는 18세로 정신 지배 능력을 지녔고, 귀찮은 일을 싫어해요. 본인의 능력을 응용하여 독심술이나 탐지 능력 등의 정신 계열을 스스로 터득했대요.

라더는 17세로 말수가 적고 과묵해요. 화염 방사 능력이 있고 능력을 사용할 때 감정 상태의 영향을 많이 받아요.

수현은 나이는 알 수 없고, 친절하고 상냥한 고등학교 담임선생님이에요. 

각별은 32세이고 염동력, 방어 결계, 투명화 외 다수 능력의 소유자예요. 능력을 주입받은 최초의 실험체이자 IPS의 설립자예요.

* ISP : 국제 초능력 감시 기구


고등학교에 입학한 잠뜰은 그런대로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어요. 다만 옆자리 친구 라더의 차가운 태도가 신경 쓰이긴 하는데 대수롭지 않게 넘겼어요.

이번 주는 동아리 모집 주간이라 잠뜰은 친구들과 함께 학교 게시판을 살펴봤어요. 어떤 동아리에 가입할까나?

문득 '세계 여행 동아리'라는 이름이 눈에 들어왔어요.

세계 여행 동아리방은 학교에서 제일 높은 층에 있었어요. 그 방에는 2학년인 공룡과 덕개가 신입생 잠뜰을 맞아 주었어요. 

간단한 면접을 하고 며칠 뒤에 합격했다는 연락을 받은 잠뜰이 동아리방을 찾았어요. 앗, 그런데 라더가 있는 거예요. 신입부원은 잠뜰과 라더 둘 뿐이라고.

이런 우연이 또 있나, 세계 여행 동아리의 담당 선생님은 1학년 1반 수현 선생님인데, 잠뜰과 라더의 담임 선생님이거든요.

동아리 회장 공룡이 말하길 세계를 여행하는 동아리라서 외부 활동은 2주에 한 번이고 나머지 시간은 동아리 활동에 대한 회의를 한대요. 다음 주 외부 활동은 프랑스 파리로 결정했다나, 뭐라나. 뭐지?  처음이니까 무난하게 가겠다고 하는 곳이 프랑스 파리라고?

드디어 동아리 활동이 있는 날.

잠뜰은 약속 시간인 8시에 맞춰 동아리방에 도착했어요. 근데 동아리방에는 아무도 없는 거예요. 마침 두고 간 물건을 찾으러 온 공룡을 만나지 않았다면 한없이 기다렸을 거예요. 공룡은 우리가 만나기로 한 시간은 아침 8시가 아니라 저녁 8시라고 하네요. 프랑스는 시차가 있어서 저녁에 갈 거라고.

잠뜰은 다시 저녁 시간에 동아리방을 갔고, 이미 공룡과 덕개 그리고 라더가 와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지금 우리가 파리에 어떻게 가?

그때 공룡이 주머니에서 꺼낸 것은 나침반.

나침반을 손에 쥔 공룡이 눈을 감자 공룡의 몸에서 알 수 없는 빛이 뿜어져 나오면서 그 빛은 공룡 곁에 있는 잠뜰과 라더, 덕개까지 함께 감싸는 거에요. 시야가 뿌옇게 변하면서... 짠~! 도착했다!

여긴 어디?  뭐, 뭐야! 설마 진짜 에펠탑?


정말 상상만으로도 즐겁네요. 초능력 세계 여행!

물론 예기치 않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만 위기의 순간, 더욱 빛을 발하는 잠뜰과 친구들의 능력이 멋지네요.

어릴 때는 한 번쯤 관심을 갖게 되는 초능력.

비록 초능력은 없지만 상상력만큼은 얼마든지 키워갈 수 있어요. 바로 책을 통해서.

책이 주는 즐거움, 잠뜰과 함께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