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의 모든 숫자 표현의 영어 ㅣ 거의 모든 시리즈
조나단 데이비스.유현정 지음 / 사람in / 2020년 6월
평점 :
영어를 공부하면서 숫자 때문에 엄청 괴로웠어요.
앗, 숫자는 영어로 해도 머리가 아프잖아~
어찌됐든 숫자표현을 제대로 익히고 싶어서 노트에 따로 정리한 적이 있는데, 뭔가 아쉽더라고요.
<거의 모든 숫자표현의 영어>라는 제목을 본 순간, 제가 찾던 그 책이구나 싶어서 얼마나 반갑던지.
수많은 영어교재 중에서 필요조건을 만족하는 교재를 찾을 때의 기쁨을 느꼈어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야 하는 책이 아니에요. 영어 문장에 나오는 숫자표현 중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는 참고서라고 볼 수 있어요.
옆에 두고 언제든지 필요할 때마다 펼쳐보는 책이란 거죠.
책의 구성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어요.
영어 문장 속 숫자 읽기와 우리말 속 숫자표현 영어로 말하기.
우리가 처음 일,이,삼,사... 숫자를 배울 때를 떠올려 보면, 왜 이런 구성인지를 쉽게 알 수 있어요.
영어로 숫자표현을 말하고 쓰는 일이 즉각적으로 되어야 제대로 익혔다고 볼 수 있어요. 기본 단계인 기초 숫자 읽기로 시작해서 영어문장의 숫자표현들을 익혀가는 순서예요.
솔직히 고백했듯이, 숫자만 보면 머리가 아픈 사람이지만 이 책은 숫자표현의 영어들을 사전처럼 설명하고 있어서 단순명료하게 익힐 수 있어서 좋아요.
우선 가장 처음 나온 '분자가 1인 분수'를 영어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아요.
1/3
one-third / a-third
참고로 '분수'는 영어로 fraction 이라고 합니다.
각 unit 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원어민 발음을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숫자표현을 알려주고, 다양한 예문이 나와 있어서 핵심 내용을 익힐 수 있어요. 배운 내용이 실제 회화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생생한 대화 지문을 통해 배울 수 있어요. 앞서 설명한 부분에 대한 예문이 세 개씩 있고, 숫자 부분은 색깔로 다르게 표시되어 있어서 바로바로 읽으면서 학습할 수 있어요.
책에서 알려주는 학습법은 먼저 WARM-UP 부분을 확실하게 학습한 후에 다음 단계로 진행하는 것이에요. 이부분이 확실해야 숫자 읽기가 수월해져요.
영어 문장에 나오는 다양한 숫자와 수식을 공부할 때는 반드시 큰소리로 따라 읽고, 필요한 경우는 쓰면서 공부하는 것이 기억에 오래 남아요.
우리말에 나오는 숫자 표현이 영어로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공부할 때는 우리말 문장을 보면서 영어 표현을 먼저 생각해 보고 영어 문장을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스스로 생각해봐야 실제로 영어 회화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요.
한 권을 쭉 끝까지 봤다면 일주일 정도 쉬었다가 다시 책을 보는 것을 추천해요. 이 방법은 효과적인 기억 암기법에 나왔던 내용과 동일해요. 완벽하게 마스터하고 싶다면 알려준 학습법대로 3회독을 하면 된다고 하네요.
저한테는 맞춤 교재라서 필요할 때 쏙쏙 영어로 숫자표현을 익힐 수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우리말로 할 때는 주춤하던 숫자였는데, <거의 모든 숫자표현의 영어> 덕분에 영어로 말하는 숫자표현이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