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생리 - 달라지는 내 몸을 사랑하는 법 걸라이징 2
매러와 이브라힘 지음, 사이넘 어카스 그림, 홍연미 옮김 / 탐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모든 소녀들을 위한 책이에요.

저자 매러와 이브라힘은 훌라후프 공연단인 '메이저레트'와 함께 세계 여러 나라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어요.

이 책은 저자가 열한 살 무렵부터 줄곧 꿈꿔 왔던 내용을 담고 있어요.

그건 바로 달라지는 내 몸을 사랑하는 법!

아마 예기치 못한 순간에 생리가 시작되면서 혼란과 당혹감을 느꼈을 혹은 느끼게 될 소녀들에게 이 책은 꼭 필요한 가이드북이에요.

아는 것이 곧 힘이에요. 특히 사춘기 때 겪게 되는 낯선 경험과 미묘한 감정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정확한 정보로 대처할 수 있어야 건강한 어른이 될 수 있어요.

우와, 매러와 이브라함의 50가지 도움말과 함께 사이넘 어카스의 일러스트는 완전 최고예요.

감각적이고 세련된 화보를 보는 느낌이에요.

책이 아니라 패션잡지 같아요.

그야말로 사춘기 소녀들의 취향이 뭔지 아는 언니들이 만든 성장 가이드북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진심으로 좋은 언니들이 해주는 조언이라서 믿을 수 있어요.


이 책을 읽는 법은 따로 정해진 게 없어요. 순서대로 읽어도 좋고 필요한 부분만 골라 읽어도 돼요.

중요한 건 일단 책을 읽어야 한다는 거예요. 읽어봐야 왜 소녀들에게 필요한 책인지 알 수 있거든요.

사춘기가 되면 몸의 변화부터 시작해서 감정의 문제까지 당황스러운 일들이 점점 늘어나게 돼요. 그때마다 궁금한 것들이 엄청 많을 거예요. 

모든 궁금증을 다 풀 수는 없지만 이 책을 읽고나면 하나만큼은 확실히 알게 될 것 같아요.

달라지는 내 몸이 지극히 정상이라는 것. 자꾸만 이상하다고 느꼈던 몸에 대한 감정과 느낌들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어요.

이 책은 여성의 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떻게 자신을 위해 움직이는지를 놀라운 그림 작품과 함께 차근차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신기한 건 자기 몸에 귀를 기울이고 공부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내 몸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긴다는 거예요.

첫 생리 이후에 생리가 귀찮은 골칫거리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하지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제대로 알고 나면 미리 계획을 세우고 대처할 수 있어요.

생리를 한다는 것 자체가 건강하다는 증거예요. 달마다 하는 생리는 자신에게 무엇이 최선인지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줘요. 사실 그동안 생리와 관련된 부정적인 인식은 매스컴을 통해 과장된 부분이 많아요. 생리기간에 불편한 증상이 생긴다면 그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어요. 핵심은 마음가짐이에요. 생리를 어떻게 대하는지는 마음먹기에 달려 있어요. 첫 생리로 시작된 소녀들의 고민은 바로 '마음가짐'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나를 사랑하고, 내 몸을 사랑하기! 

소녀들, 만세! 


"매일 나를 위해 움직여. 심지어 내가 잘 때도 열심히 일해.

그러니 사랑해주는 법을 배워야 해.

바로 나의 몸을."

   - 로렌 Loren   (178-179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