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탈리아 데이 (대형 지도 + 할인쿠폰 증정) - 2020-2021년 전면 개정판 ㅣ Terra's Day Series 1
전혜진.윤도영.박기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테라출판사의 여행 가이드북은 뭔가 달라요.
<이탈리아 데이>는 이탈리아 여행을 위한 최신 정보를 담아낸 가이드북이에요.
2020년 최신 개정판이라는 점. 여행 정보의 핵심이죠.
세 명의 작가가 만든 가이드북이라는 점. 여행자마다 취향,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세 가지 특성을 고루 갖춘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책의 구성은 가장 기본적인 지도와 여행 A부터 Z까지 단계별 정보가 나와 있어요.
책표지를 넘기면 안쪽에 접혀 있는 초대형 지도에는 로마, 피렌체, 밀라노, 베네치아 지도와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온라인 지도 검색을 하려면 구글 맵스에서 주소보다는 장소 이름을 알파벳으로 입력해 검색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해요. 이탈리아, 특히 베네치아는 주소로 검색하면 전혀 다른 곳을 가리킬 때가 많다네요. 유명 관광지는 한글 검색도 가능해요.
유럽 여행에서 미리 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들이 있어요. 날짜 표기가 일/월/년 순으로, 예를 들어 2020년 3월 12일은 12/03/2020라고 적어요. 유럽의 층 수 표기는 우리와 달리 '0'부터 시작해요. 우리나라의 1층이 유렵에서는 0층이에요. 이 책에서는 독자의 빠른 이해를 돕고자 층 수를 우리나라 식으로 표기했으니, 책에서 1층은 이탈리아 현지에서는 0층이에요. 또한 유럽에서는 1,000 단위에 쉼표(,) 대신 마침표(.)를, 소수점 단위에 마침표(.) 대신 쉼표(,)를 사용한대요. 즉, 1,000 은 1.000으로, 13.5 는 13,5 로 표기해요.
진짜 여행자가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 19가지와 알짜 팁부터 여행 준비 편, 추천 일정, 한눈에 쏙 들어오는 교통 정보, 기차역의 부대 시설, 화장실 및 매표소 등 실용 정보 등이 세세하고 꼼꼼하게 나와 있어요.
일단 이탈리아 추천 명소 22선을 사진으로 보니 더욱 아름답고 멋져요.
로마 콜로세오~ 팔라티노 언덕 ~ 포로 로마노, 바티칸 박물관과 산 피에트로 대성당, 로마 트레비 분수, 티볼리 빌라 데스테, 아씨시 산책로, 폼페이, 카프리, 아말피 해안, 피렌체 두오모와 우피치 미술과, 피사의 사탑, 시에나 캄포 광장, 산 지미냐노 대사탑, 친퀘테레 하이킹, 밀라노 두오모, 베로나 오페라 축제, 시르미오네 구시가, 베네치아 곤돌라, 부라노 운하길, 마테라 사씨 지구, 폴리냐노 아 마레 라마 모나킬레 해변, 레체 구 시가.
여행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이탈리아를 보고 완전 반했어요. 그 이후로 여행 위시리스트에 적어뒀어요.
이탈리아 여행은 3~6월, 9~10월이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해요. 날씨도 포근하고 비도 적게 와서 이 시기에 도시별로 크고 작은 축제가 이어지고, 항공권과 숙소를 구하는 데 여유가 있다고 해요. 실제로 여행자가 가장 많이 떠나는 시기는 휴가와 여름방학이 있는 7~8월이라서 이 기간에 여행하려면 적어도 3개월 전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추천 여행 일정, 경비, 항공권 구매, 환전, 숙소 예약, 기차 예약, 스마트폰 로밍, 상품 구매 후 세금 환급 방법,, 베로나의 오페라 예매 방법까지 나와 있어요.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해서 현지 정보만 있는 게 아니라 여행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까지 알려줘서 좋은 것 같아요.
어디로 갈까? 얼마나 다녀올 수 있을까? 어떻게 갈까?
여권 만들기,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 신용카드 발급받기, 항공권 구매하기, 여행 정보 수집하기, 동선과 이동 방법 결정하기, 구체적 예산 정하기, 숙소 예약하기, 명소 예약하기, 저가 항공 또는 기차 예약하기(유레일패스), 국제면허증이나 국제 학생증 등 증명서 발급하기, 쇼핑 목록 체크, 환전과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휴대폰 관련 정보 알아보기, 짐싸기 후 최종 점검하기.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면 알뜰하게 즐거운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자유 여행이라면 더욱 여행 가이드북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필요한 정보들이 한 권에 담긴 <이탈리아 데이>만한 책을 찾기는 힘들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지금 이탈리아는 코로나로 인해 최악의 상황에 빠져 있어요. 하루빨리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