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요원 레너드 2 : 물가에 사는 요괴 갓파를 찾아라! - 라인프렌즈 미스터리 동화 비밀요원 레너드 2
박설연 지음, 김덕영 그림 / 아울북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너드, 너~~~

깜찍하고 귀여운 레너드가 최고의 미스터리 탐정이 되어 나타났어요.

워낙 친근한 캐릭터라서 이야기 주인공으로 만나니 더욱 반갑고 좋은 것 같아요.

이미 1권을 읽은 친구들이라면 2권을 기다리느라 목이 쭈욱 늘어났을지도 모르겠네요.

미스터리, 수수께끼, 퀴즈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이보다 더 멋진 동화는 없을 거예요.

1권에서 납치되었던 레너드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롤라송 요원이 레너드 탐정을 납치해서 깜짝 놀랐는데, 다행히 롤라송 요원은 악당이 아니었어요.

사실은 제시카 국장이 은밀한 제안을 하기 위한 작전이었던 거예요. 시크릿 에이전시에서 레너드 탐정과 함께 일하고 싶다는 제안인 거죠.

레너드는 요원이 되겠다고 말한 적은 없지만 갑자기 K가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고 롤라송 요원과 함께 출동했어요.

K는 갓파예요. 

앗, 갓파는 지난 여름에 레너드 탐정에게 의뢰가 들어왔던 그 사건의 주인공인데... 물가의 요괴 갓파!

무시무시한 괴물인 줄 알았더니, 갓파는 완전 귀여운 요괴였어요. 만약 진짜 괴물이었다면 겁 많은 레너드는 도망갔을지도 몰라요.

레너드의 유일한 단점이 담력이 낮다는 것. 

시크릿 에이전시에서는 레너드 탐정의 모든 것을 이미 파악했더라고요. 그래서 용감한 신입 요원 롤라송을 파트너로 선택했던 거죠.

처음인데도 레너드와 롤라송의 합동 작전이 멋지게 성공했어요.

두 번째 사건은 폴터가이스트 현상에 대한 미스터리예요.

영국에 있는 윌리엄이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는 영국의 성으로 레너드를 초대했어요. 폴터가이스트 캠프라네요.

폴터가이스트는 알 수 없는 소리가 나거나 물건들이 이유 없이 움직이는 현상으로 유령의 장난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이런, 겁 많은 레너드에게는 피하고 싶은 미션이네요.

아직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폴터가이스트가 궁금한가요?

윌리엄의 폴터가이스트 캠프 속으로~~ 

중간에 재미있는 놀이가 숨겨져 있어요. 바로 틀린 그림 찾기!

윌리엄이 부탁한 홍보 포스터 두 장이 펼쳐져 있어요. 그림을 잘 봐야 찾을 수 있어요. 무엇이 다른지 다섯 군데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햄버거 가게 안에서 제시카 국장을 찾아보세요. 와글와글 복잡해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해요.

탐정이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자질이죠. 관찰력과 집중력. 

와우, 찾았다!

제시카 국장이 레너드를 찾아와서 비밀번호 네 자리를 넣어야 열 수 있는 의문의 상자를 주고 갔어요.

"시크릿 에이전시의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이 상자를 여세요. 

상자를 열고 비밀을 알게 되면 당신은 시크릿 에이전시의 요원이 되고 싶을 거예요."  (83p)

과연 레너드는 암호를 풀 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함께 퀴즈까지 풀다보면 어느새 스르륵. 

2권에도 스티커 한 장이 들어 있어요. 1권에서 받은 탐정 수첩에 붙이면 돼요. 레너드 탐정처럼 누구나 탐정이 될 수 있어요. 마음만 먹는다면.

실력은 모르겠지만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