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영문법 개념 드릴 1 ㅣ 초등 영문법 개념 드릴 1
심재원.양지원 지음 / 사람in / 2020년 1월
평점 :
요즘 아이들의 영어 공부가 더욱 빨라진 것 같아요.
<초등 영문법 개념 드릴> 1권은 영어 문법의 기본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예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초등과정에서 익혀야 할 영문법은 핵심 개념을 이해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처음 영문법을 배우면서 너무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기본기를 잘 쌓는다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익히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초등 영문법 교재는 아이의 수준과 성향을 고려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어요.
아무리 좋다고 소문난 교재도 내 아이와 맞지 않으면 좋은 교재라고 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이 교재의 특징은 목차부터 다른 것 같아요.
각 단원별로 문법 개념과 개념 포인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영문법의 핵심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국어 실력이 뒷받침 되어야 해요.
문법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은 핵심을 볼 줄 아는 능력과 논리력이라고 해요. 그러니까 무조건 외우는 공부로도 실력을 쌓을 수가 없어요.
1권에서는 핵심 보기 능력과 뿌리 문장에서 글의 기본 단위인 문장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문장을 만드는 법을 알아야 해요. 그것이 바로 문법이에요. 핵심 보기 능력이란 공통점을 찾아 개념을 세우는 것이에요. 수많은 문장을 핵심 보기를 통해 쏙 뽑으면 딱 세 가지의 기초 문장으로 나눌 수 있어요. 문법은 무엇이 어찌하다(동작), 무엇이 어떠하다(상태), 무엇이 무엇이다(정체)라는 세 가지 뿌리 문장에서부터 출발해요.
문법 개념들을 완전히 익히기 위한 '개념 숙달하기'와 '개념 적용하기' 그리고 '개념 유닛 복습 문제'까지 단계별로 문제들이 나와 있어요. 단순히 반복해서 외우는 것이 아니라문법 성향에 따른 맞춤형 연습 문제를 통해 체계적으로 문법 개념을 습득할 수 있어요.
문장의 재료인 기초 품사, 즉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의 개념을 익힌 다음에 기초 영어 문장 만들기 연습을 해요.
신기하게도 영문법 개념을 이해하고 익히고 적용하는 과정을 책에 나오는 순서대로 공부하면 자연스럽게 문법 개념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 같아요.
간단한 문제 형식으로 배운 내용을 복습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도를 나갈 수 있어요.
확실히 영문법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차근차근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스터디 플랜은 조정했어요.
초등 영문법은 <초등 영문법 개념 드릴>로 시작하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는 공부가 될 것 같아요.
대부분의 모든 공부가 그렇듯이 영문법도 첫걸음을 확실하게,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