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 나의 영어 성적 상위 1% 만들기 - 고품질 유튜브 저자 직강 무료 제공
이정우 지음 / 성림원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중학생의 영어 고민은?

아무래도 영문법이 아닐까 싶어요.

어렵다고 느끼는 순간 영문법과는 점점 멀어지는...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는 전국 중학교 영어 교과서 13종을 분석하여 100개의 콘셉트로 정리한 교재예요.

교과서는 달라도 영문법의 기본 개념은 똑같다는 점. 기존 교재는 지정 교과서로 된 내용과 영문법을 따로 구분했는데, 그걸 통합했다고 하니 정말 좋네요.

교재의 첫 부분에 학년별 교과서 문법 연계표가 나와 있어요. 거의 구성은 비슷하지만 다른 교과서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책의 구성을 보면, 문장의 기초 be동사, 일반동사부터 조동사와 시제, 문장의 종류, to부정사와 동명사, 문장의 5형식, 원급·비교급·최상급 비교, 접속사, 관사, 대명사, 형용사, 부사 등 모두 열여섯 챕터로 나뉘어 있어요. 각 챕터마다 세분된 콘셉트가 모두 백 개로 되어 있어요. 콘셉트 하나가 두 페이지 가량이라서 계획표를 정해서 매일 꾸준히 공부하기에 적합한 것 같아요. 먼저 개념을 설명해주고, 예시문을 익힌 후 개념 확인 문제를 푸는 방식이라서 순서대로 학습할 수 있어요.

중간에 '최상위로 가는 비법 노트'가 알짜배기 핵심이네요. 또한 부록으로 '전치사 비법노트'가 있어서 정말 내용이 알차네요.

구성이 깔끔하고 내용이 알기 쉽게 잘 나와 있지만, 영문법을 처음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좀 힘든 부분이 있어요. 요즘 아이들은 동영상 강의가 필수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유튜브로 저자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EBS TV 중학 영어 대표 강사라서 그런지 강의도 핵심만 쏙쏙 잘 가르쳐주시네요. 그래서 이 교재는 동영상 강의를 꼭 시청하면서 공부해야 돼요. 중학교에서 배우는 영문법은 영어의 기본이자 필수과정이죠. 처음부터 제대로 꼼꼼하게 기본 실력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영어는 잘 하는 방법은 지름길이 없는 것 같아요. 좋은 교재로 꾸준히 공부하는 길뿐인 것 같아요. 저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공부법은 이 교재를 적어도 세 번 이상 보는 것이라고 해요. 혼자 공부하다 보면 자신이 어떤 것을 모르고, 어떤 것을 잘못 알고 있는지 제대로 확인하기 힘들어요. 여러 번 반복해서 복습하는 과정을 통해서 하나씩 부족한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어요. 전체적으로 교재 내용이 깔끔해서 부담감이 적은 것 같아요. '음, 이 정도는 할만 하네!'라고 느낄 정도로 영문법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한때 베스트셀러였던 영어책 제목처럼 '한 권 끝내기'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영문법 교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