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1 (한정판 양장 에디션)
박동선 글.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쳐돌았군맨의 화려한 귀환!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시리즈가 

단행본 출간 10주년 기념 한정판 양장본으로 돌아왔다~~~


아마 다들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혈액형에 관한 이야기.

"인내력 강하고 꼼꼼한 A형!!!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B형!!

독창적이고 합리적인 AB형!

표현력의 귀재 O형."  (95-96p)

이 책은 시간을 거슬러 <쳐돌았군맨의 그림일기>라는 인기 웹툰에서 탄생한 작품이에요.

쳐돌았군맨 박동선님은 자신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네요.

타고난 혈액형인 O형 특유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A형 아버지와 형 그리고 B형 어머니의 기질도 가지고 있는,

그야말로 복잡 심란한 O형이라고. 

ㅋㅋㅋ AB형을 제외한 모든 특징을 가졌다는 뜻?

왜 아니겠어요, 인간의 성격을 단순 명쾌하게 혈액형별로 분류할 수는 있지만,

세상에 성격이 딱 하나의 특징만 가진 인간은 없으니까요. 그건 너나 나나 우리 모두 똑같아요.

작가의 말처럼 자신의 꿈은 '행복하게 사는 것'이라는 것도, 이 책의 목적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이 책을 통해 혈액형별 특징을 알게 되었다고 괜히 사람들과의 첫만남에서 다짜고짜 혈액형을 물어보고, 그 사람의 성격을 혈액형으로 단정짓지 말라는 거예요.

혈액형으로 나타낸 성격은 전제 성격의 극히 일부를 보여준 것일 뿐이니까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받아들일 것.

행복하게 살 것.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로 더욱 행복하게 살 것.

서로 단점을 지적하는 데 혈액형을 사용하지 말고 상대방의 속마음을 이해하는 데 사용할 것.

이 책은 혈액형을 연구한 보고서가 아니라 '재미있는 혈액형 이야기'를 담아냈어요.

말로 설명하면 할수록 뭔가 교과서처럼 딱딱해지는 느낌이라서.... 한 마디만 더 하고 입을 꾸욱.

일단 책을 펼쳐보면 어떤 매력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단번에 알게 될 거예요.


동글동글 귀여운 A, B, O, AB 혈액형 캐릭터들~

너무 단순하다 싶었는데, 보면 볼수록 귀여워요.

머리만 큰 대갈장군 스타일에 앙증맞은 팔 다리로 자신의 성격, 마음, 장단점, 삶의 목적, 사랑에 빠지는 유형, 연애 타입 등 혈액형별 성격과 기질과 인간관계 타입과 특징, 일상적인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어요. 믿거나 말거나, 어쨌든 사람들의 성격은 혈액형 캐릭터들이 보여주는 다양한 특징들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이건 맞는 것 같고, 저건 좀 다른 것 같네~'라는 식으로. 솔직히 나의 성격보다는 주변 사람들의 성격 분석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왠지 익숙하고 친근한 에피소드를 보면서 웃음이 빵빵 터져요. 


《28》 돌고 도는 관계  (116-117p)

B형 : 오늘 길에 주었어. 이거 먹어.  → AB형 : 오- 땡큐. 진짜 주웠냐?

 B형은 AB형을 은근히 챙겨준다.

O형 : 뭘 또 이렇게 처흘리냐- 꼭 티를 내요.  → B형 : 얼래? 그랬냐?

 가르치기 좋아하는 O형은 B형에게 잔소리를 곧잘 한다.

A형 : 사돈 남말하네. 너나 잘해- 발 왜 안 털어.  → O형 : 엥? 들어올 때 분명히 발 털고 들어 왔는데...

 그런 O형도 A형에게는 칠칠맞게 보일 뿐이다.

AB형 : 또 청소해? 너만 항상 고생하네. (과자를 먹으며) 와삭-와삭-  → A형 : 어쩌다보니 그렇게 됐네. 너라도 알아주니 고맙다.

 A형에게 AB형은 믿음직한 존재이다.


마지막으로 10주년 기념 한정판만의 특별한 선물이 있어요. 그건 미공개 에피소드들과 쳐돌았군맨의 그림일기가 수록되어 있다는 거예요.

사랑에 서툴었던 쳐돌았군맨이 현실에서는 진짜 사랑을 만나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는 사실. 행복은 진행형~

이 책은 전 세계 10개국 수출, 한국과 일본 애니메이션 방영, 단행본 30만 부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어요. 

결론은 책과 함께 행복 바이러스도 널리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는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