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요원 레너드 1 :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 브라운앤프렌즈 미스터리 동화 비밀요원 레너드 1
박설연 지음, 김덕영 그림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우,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어린이 동화가 처음 나왔어요~

<비밀요원 레너드 1>는 어린이 미스터리 동화예요.

처음엔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라고 해서 뭘까 했더니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스티커 캐릭터였네요.

캐릭터 이름은 몰라도, 캐릭터 자체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하죠. 매일 만나는 친구들이에요.

그 중 청개구리 레너드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낭만주의자 캐릭터인데, 이 책에서는 최고의 미스터리 탐정으로 변신했어요.

왠지 엄청 잘 어울려요 ㅋㅋㅋ

예나지금이나 엄마들이 자식에게 붙이는 가장 친근한 별명은?  청개구리!!! 딩~동~ 댕~


"딩동 딩동! 딩딩동 딩동!"

무슨 소리냐고요?  레너드 탐정 사무소에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 달라는 의뢰 편지들이 도착했다는 초인종 소리예요.

수북이 쌓인 편지 더미 사이로 멜로디가 흘러나오네요. "열지 말아요~ 열지 말아요~ 그대 열면 안 돼요~ 워우우워~ ♪"

열지 말라고 하면 더 열고 싶은 게 청개구리 마음~

레너드는 벌써 편지 봉투를 뜯었네요.

첫 번째 사건 의뢰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사는 낸시가 자신의 방 옷장에서 이상한 노랫소리가 들린다며 제발 빨리 와서 해결해 달라는 내용이에요.

"열지 말아요, 열지 말아요, 옷장 문을 열지 말아요!" 어젯밤에는 "한 입 거리군!" 하는 소름 돋는 목소리가 들렸대요. 아이들이 옷장 문을 열어 놓거나 옷장에 들어가서 놀면 부기맨이 나와 잡아간대요. 그 얘기를 들은 뒤로 옷장 문을 꼭 닫곤 있지만 혹시라도... 꺅! 방, 방금도 옷장 문이...

신기하네요. 우리나라에도 말 안 듣는 아이들을 잡아간다는 망태기 할아버지 괴담이 있었거든요. 

책을 보니 이탈리아에는 바바우, 스페인에는 엘 코코, 브라질에는 색 맨이라는 괴물들이 말 안 듣는 애들을 노린다고 하네요. 어느 나라에나 비슷한 괴담이 있었네요.

출동! 레너드 탐정은 낸시 집을 찾아갔어요. 그리고 옷장 안으로 들어가 잠복근무를 했어요. 드디어 옷장 속 부기맨의 정체를 밝혀냈어요. 그건 바로~~~

어쨌든 사건을 해결한 레너드 탐정은 보고서를 쓰기 위해 앤티크 타자기를 톡톡 두드렸어요. 앗, 타자기가 또 고장났나봐요. 군데군데 초성만 보이네요.

자, 책을 열심히 읽었다면 <미스터리 탐정 보고서>에서 빠진 단어를 채워 볼까요?


◎ 부기맨은 어느 나라에서 탄생했는지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한다. 그냥 < ㅇㅁ > 라고도 한다.

◎ 옷장 속에 사는 괴물로 형체나 모양은 알 수 없다.

 < ㅇㅈ  ㅁ >을 열어놓고 자거나 옷장을 어지럽히면 부기맨이 나와 아이들을 잡아간다고 한다.


독후 활동을 따로 할 필요 없이 레너드의 보고서에서 빠진 단어 찾기로 읽은 내용을 확인해보는 과정이에요. 퀴즈 같아서 아이도 재미있게 답을 맞추네요. 

탐정의 촉을 발휘해서 책 속 글과 그림을 꼼꼼하게 보는 연습이 되네요.

두 번째 사건 의뢰는 브라질 상파울루에 사는 미구엘이 미국 뉴욕으로 가족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상파울루에서 뉴욕으로 가는 비행기가 '버뮤다 삼각지대'라는 곳을 지나가서 걱정이래요. 버뮤다 삼각지대는 비행기와 배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미스터리한 장소로 유명하거든요. 그게 사실이라면... 그래서 레너드 탐정에게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터리를 속 시원하게 풀어달라고 요청한 거예요. 직접 배를 타고 조사에 나선 레너드 탐정은 의문의 신사를 만나게 돼요. 자신을 200년 전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사라진 영국 항해선 선장님의 후손이라고 소개하네요. 찰스 해경의 도움으로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터리를 확인한 레너드는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여객선 안에 있는 카페테리아 직원이 지나가는 걸 보고 민트 초코를 주문해서 마신 레너드 탐정은 갑자기 잠이 들어요. 정신을 차려보니, 놀랍게도 레너드 탐정 눈앞에... 와우, 여기부터는 어른들이 보는 영화 007 제임스 본드가 생각나는 장면이네요. 납치된 레너드 탐정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 이야기는 2권으로 이어져요.

<비밀요원 레너드 1>은 부록으로 미스터리 탐정 수첩과 스페셜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 있어요. 레너드 탐정처럼 주변에서 벌어진 사건을 조사해서 탐정수첩에 적어볼 수 있어요. 스티커는 오려서 사용해요. 책과 탐정수첩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어요. QR코드로 오디오클립 <라인프렌즈 동화 미스터리>를 들을 수 있어요. 물가에 사는 요괴, 유니콘, 바다 괴물 크라켄, 변신 너구리 바케다누키, 콩콩콩 뛰어다니는 요괴 강시 등등 세상 온갖 괴물과 미스터리 이야기를 오디오 동화로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