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업 카카오프렌즈 : 수수께끼 지적 수준을 높여 주는 인문교양상식 시리즈
전판교 지음, 최우빈 그림 / 대원키즈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보는 친구들이라 더 반갑네요.

라이언, 튜브, 어피치, 프로도, 무지, 콘, 네오, 제이지~

바로 카카오프렌즈예요.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수수께끼>는 어린이를 위한 인문교양 시리즈 중 두 번째 책이에요.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어떻게 알려주나 했더니, 수수께끼 문제와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그림으로 등장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스마트폰이 아닌 책 속에 등장하니까 책과 더 친해지는 느낌이랄까 ㅋㅋㅋ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무엇보다도 수수께끼의 재미를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효과만점이에요.

제목처럼 어린이들의 인문교양상식을 레벨업 시켜주는 책인 것 같아요.

재치, 동물, 식물, 사물, 음식, 자연, 우리 몸 등 주제를 나누어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수께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수수께끼를 이야기로 풀어서 설명해줘요.


"세상에서 가장 지루한 중학교는?"

오랜만에 게임을 좀 하려고 하는데 계속 로딩중이면 진짜 지루하고 짜증나지 않아?

그럴 때는 조급해하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게 게임을 제일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야.

괜히 기다리지 않고 껐다 켰다 하면 그만큼 시간이 더 걸린다고.

어차피 로딩이 끝나야 게임이 시작되거든.

... 로딩(loading)이 뭐지?

로딩은 프로글매 작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그 자체와 리소스를 보조기억 장치에서 주기억 장치로 불러들이는 과정이에요.

일반적으로 로딩이란 이러한 로딩 작업이 걸리는 시간을 뜻해요.    (13p)


다음 내용은 수수께끼 문제가 그림 카드처럼 펼쳐져 있어요.

각각의 수수께끼마다 레벨을 나타내는 막대 표시가 있어요. 5칸 전체가 빨간색으로 표시된 수수께끼가 최상급 문제예요.

처음부터 수수께끼 게임을 해도 재미있어요. 누가 누가 잘하나~~ 레벨 점수로 확인할 수 있어요.

여덟 문제 기준으로 20점 이상이면 수수께끼 왕좌에 앉을 자격이 충분하지만 5점 이상이면 <레벨업 수수께끼>를 더 열심히 읽어야 돼요.

아이들은 신나게 수수께끼 문제를 풀면서 수수께끼와 관련된 지식까지 얻을 수 있어요.

뭘까, 궁금하면 더 알고 싶고, 뭔지 알게 되면 기분이 좋아져요.

수수께끼 레벨업 1단계부터 8단계까지 완벽하게 정답을 맞췄다면, 레벨업 수수께끼왕 달성!

마지막으로 <한 판 더!>는 재미있는 수수께끼를 더 풀고 싶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문제예요.


"뒤로 가면 이기고 앞으로 가면 지는 것은?"


여기서 끝이 아니에요. <레벨업 카카오프렌즈 수수께끼 달력>이 있어요. 수첩 크기의 스프링북이에요. 탁상 달력 형태로 생겨서 수수께끼 달력이에요.

본책에 나온 수수께끼를 다시 한 번 게임으로 즐길 수 있어요. 앞장은 수수께끼 문제가 나와 있고, 뒷장에 정답이 적혀 있어요.

보면 볼수록 귀엽고 깜찍한 카카오프렌즈 그림으로 만나는 수수께끼라서 아이들에게는 국어 공부가 아닌 신나는 말놀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