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라리 행동력 수업 - 지방대 출신 날라리가 억대 연봉을 받게 된 딱 1% 다른 비법
전빛나 지음 / 치읓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라리 행동력 수업>은 저자 전빛나님의 성공비결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우선 책을 펼치면 저자의 프로필 사진이 보입니다.

단발머리에 검은 선그라스를 낀 모습이 왠지 연예인 같이 톡톡 튀어보입니다.

그 아래 다양한 시간과 장소에서 찍은 사진들은 평범한 일상인 듯.

앗, 선그라스를 벗고 있는 그는....

이래서 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진짜 모습은 그의 삶에서 드러나는 법.

사람들로부터 '날라리'라고 불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저자는 오로지 '행동력' 하나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이 책은 저자가 어떻게 행동력으로 운명을 이겨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줍니다.

행동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곱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① 확고한 목표를 가져라.

② 당장 엉덩이를 떼라.

③ 단점까지도 장점으로 탈바꿈시켜라.

④ 기록하는 습관을 가져라.

⑤ 혼자만의 시간을 설정하라.

⑥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마라.

⑦ 위 6가지를 반복해서 내 것으로 만들라.


실제로 저자는 누구보다 일찍 아침을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남들에겐 새벽 4시가, 그에겐 아침 4시 기상 시간이라고.

원래부터 일찍 일어났던 게 아니라 노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하다보니, 좋은 습관으로 자리잡은 것입니다. 이 습관 덕분에 인생이 변했다고 합니다.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키는 건 행동력이며, 지금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조언입니다.


다쿠 가와모토는 저서 <내일을 걱정하지 마라>에서 이와 같이 말한다.

"인디오 부족 중에는 '현재형'만 사용하는 부족이 있다.

'잠에서 깬다', '사냥하러 간다.', '먹는다', '배부르다','잔다' 

이렇게 그들의 하루는 유유히 흘러간다.

그들의 말에는 '과거형'도 없고, '미래형'도 없다."   (322-323p)


<날라리 행동력 수업>은 오늘 하루가 일생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대해 하루를 사용하는 '행동력'을 알려줍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들을 함께 들려줍니다.

영화 같은 반전이나 로또 같은 한방 인생이 아니라 진짜 내 인생을 살겠다는 사람들에게는 유익한 수업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