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스위스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41
맹지나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TV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스위스를 보고 첫눈에 반했어요.

누구라도 감탄이 나올 만한 자연 풍경이라 보는 내내 힐링되는 기분이었어요.

그래서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은 나라 중 한 곳이 스위스예요.

<인조이 스위스>는 스위스 여행 가이드북이에요.

여행자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죠. 어디를 여행하든지 미리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정해진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으니까요.

이 책은 전반적인 스위스 정보부터 추천 코스, 지역별 여행 정보, 테마 여행 그리고 기본적인 여행 준비 사항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스위스의 대표적인 볼거리는 역시 아름다운 자연이죠. 체르마트의 마테호른, 바젤의 라인 강변, 인터라켄의 브리엔츠 호수와 툰 호수, 융프라우요흐, 루가노의 몬테 브레, 생모리츠 호수, 레만 호수 등 가능하다면 하나도 빼놓지 않고 다 보고 싶어요. 그러나 현실적으로 장기 일정이 아닌 경우는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거예요.

책으로 살펴본 스위스에서 마음이 끌리는 장소는 루체른이에요. 루체른은 작지만 오래 머물게 되는 장소로, 주변의 아름다운 알프스 산들 때문에 놓치기 아까운 명소라고 하네요. 실제로 일주일이라는 시간으로 여행 계획을 짠다면 대표적인 코스로 취리히에서 루체른, 필라투스, 리기, 티틀리스, 인터라켄, 융프라우요흐, 제네바까지를 추천한다고 해요. 짧은 기간동안 스위스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코스라고 하네요. 필라투스는 중세 시대부터 귀족들의 휴양지였다고 해요.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도록 한 로마의 유대 총독 본디오 빌라도의 망령이 각지를 떠돌다 이곳에 이르렀다는 전설에 따라 필리투스로 불리게 되었대요. 악마의 영혼이 깃들어 있다는 최고봉 톰리스호른에 오르면 여섯 개의 호수와 새하얀 만년설로 뒤덮인 알프스 봉우리들이 압권이라고 해요. 세계에서 가장 경사가 가파른 기찻길을 오르내리는 톱니바퀴 산악 열차도 유명해요. 여행 프로그램에서 이 산악열차 타는 장면을 보면서 가족 여행을 꿈꾸게 되었어요. 용이 산다는 전설을 바탕으로 구성해 놓은 드래곤 트레일 동굴 산책로는 인기 코스라고 해요. 각 코스마다 교통편과 숙소, 먹거리, 볼거리까지 필요한 정보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사진과 함께 지도로 설명되어 있어서 일정 관리가 쉬울 것 같아요.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여러 할인 혜택이 있는 취리히 카드 72시간권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어요. 3일 동안 자유롭게 어디든 다닐 수 있다고 하니 정말 편리할 것 같아요. 각 지역마다 연중 행사와 축제 정보가 나와 있어서 여행 날짜에 맞춰 참여하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항공권 구입은 여행 1년 전이나 최소 3개월 전에 예매하면 직항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일단 항공권 판매 사이트에서 항공사별로 가격과 경유지 등을 비교해보라고 하네요. 여행사를 통하는 것보다는 항공사 홈페이에서 직접 구입하는 것이 좀더 저렴할 수 있어요. 대한항공이 유일하게 스위스 직항 노선을 운항하는데, 직항으로 갈 수 있는 도시는 취리히뿐이고 약 11시간 정도 걸린대요. 스위스는 유로화가 아닌 스위스 프랑(CHF)을 사용한대요.

여권 발급부터 여행을 위한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참고하면 안심이 될 것 같아요. 스위스 입국은 특별한 절차 없이 단순 관광이 목적이면 체류 기간이나 숙소 정도만 간단히 묻는다고 해요. 책에 나온 QR 코드를 찍으면 '인조이맵'으로 책 속의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어요. 위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길 찾기 기능과 스폿간 경로 검색도 가능해요.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폿만 저장할 수 있고, 각 지역 목차에서 간편하게 위치 찾기를 할 수 있어요.

2019년 기준, 현지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어요. 현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요금이나 시간 등의 정보를 참고 기준으로 삼아 여행 전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해요. 특별부록으로 휴대용 여행 가이드북이 들어 있어요. 각 지역의 지도와 간단한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기본 회화가 담겨 있어요. 여행 가방 속에 쏙 넣어가도 부담되지 않을 미니북이라서 유용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맵코드 서비스는 현지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일 것 같아요. 갈수록 여행 가이드북도 시대에 맞게 진화하는 느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