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냥반 이토리 - 개정판
마르스 지음 / 라떼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피식 웃음이 나요.

귀한냥반 이토리와 그의 집사 마르스.

만약 냥이들이 말할 수 있다면 이러지 않을까라는 상상들을 눈앞에 펼쳐진 것 같아요.

책 날개에 토리의 옆모습 사진이 나와 있는데 덩치가 엄청나서 놀랐어요.

토리를 어깨에 걸쳐 든 사람이 마르스님이라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12년째 토리의 집사로서 수시로 안아줬다면 팔 근육은 절로 생겼을 듯.

요즘 냥이 집사들의 모습을 보면 육아 못지 않은 지극정성이라서 감탄하고 있어요.

마르스님이 수컷 냥이 토리의 집사로 살아온 지 12년이 되었다고 해요. 네 살 암컷 모리는 노숙묘였는데 얼렁뚱땅 함께 살게 되었대요.

일단 자신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어요.

토리와 모리 두 마리의 냥이를 모시고 살고 있는 힘없고 불쌍한 만화가.

글쎄, 하나는 맞고 다른 하나는 틀린 것 같네요.

매일 토리를 안아주고 보살피느라 힘이 쪽쪽 빠졌을 것 같은데, 마르스님의 표정은 전혀 불쌍해 보이지 않아요.

어쩐지 집사의 삶을 운명처럼 기꺼이 받아들이고, 잘 적응해서 행복한 것 같은데...

누군가를 사랑하면 세상이 온통 그 사람으로 보인다더니, 마르스님의 눈에는 냥이뿐인 것 같아요.

그러니까 이 책은 귀한냥반 이토리뿐 아니라 이웃의 친구들 냥이까지 등장하는 고양이 카툰집이에요.

일상의 유쾌한 모습과 함께 명화 패러디는 압권이에요.

발팽송의 <목욕하는 여인>, 뭉크의 <절규>, 강희안의 <고산관수도>, 최북의 <기우귀가도>, 이중섭의 <춤>, 김홍도의 <무동>, 에드가 드가의 <공연의 끝, 무용수 인사하다> 등등 명화 속 주인공이 냥이로 바뀌는 순간, 고양이 아트라는 새로운 장르가 된 것 같아서 멋졌어요.

<달마도> 패러디 작품인 <달마냥>과 온화한 부처님을 빼닮은 <금동미륵보살냥반가사유상>은 애묘인들을 위한 명작으로 꼽고 싶어요. 그밖에 다양한 작품들이 많아서 개인의 취향따라 명작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어요. 딱 하나만 고르기 어렵다면 그냥 이 책 한 권을 잘 간직하는 걸로 ㅋㅋㅋ

진심으로 몇몇 작품들은 커다란 그림으로 그려서 벽에 걸어놓고 싶어요.

마지막 작품 <봄날>은 활짝 웃고 있는 일곱 마리의 냥이들 덕분에 행복해지네요.

"따뜻한 봄날에 다시 만자자옹~"

"~~ 그리움들이 얼마나 눈처럼 내려야 그 봄날이 올까 Friend~~ ♪♬"

깜짝 선물마냥 마지막 장을 넘기면 아기자기 귀여운 토리의 일상이 담긴 스티커 2장이 있어요. 냥이 명화 대신에 스티커로 장식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